서울시학생인권조례 폐지 범시민연대(가칭)
국민희망교육연대(대표 박은희) 등 42개 시민단체가 연합한 ‘서울시 학생인권조례 폐지 범시민연대(가칭, 이하 범시민연대)’가 출범, 동성애와 성전환을 옹호·조장하는 서울시 학생인권조례 폐지 운동을 펼친다.

범시민연대는 10일 오전 10시 서울시 교육청 앞에서 발대식을 갖는다. 이들은 출범에 앞서 “서울시 인권조례는 성전환을 옹호 조장하는 학생인권 종합계획이 만들어지게 된 근본 원인”이라고 밝혔다.

이어 “서울시 교육청은 수많은 학부모와 시민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동성애, 양성애와 성전환을 학생인권 종합계획에 넣어서 강행, 통과시켰다”며 “교육감이 3년마다 학생인권종합계획을 수립·시행하도록 규정하고 있는 학생인권조례는 동성애와 양성애, 성전환 등을 이유로 한 차별을 금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서울시민들은 자녀들을 유해한 교육으로부터 지키기 위해 헌법과 법률이 부여한 시민발의권을 발동하여 동성애 옹호 조장교육의 근본이 되는 학생인권조례 폐지를 시작하기로 결의했다”며 “학부모들과 시민들은 ‘서울시학생인권조례 폐지 범시민연대(가칭)’를 발족하고, 서울시민 19세 이상 유권자 15만 명 이상의 서명을 목표로 조례 폐지 서명운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범시민연대는 서울시 25개 자치구에 권역별 지부를 설립하고, 서울시의 학부모, 시민단체, 종교단체, 교사들과 연합하여 학생인권종합계획의 문제점과 학생인권조례 폐지의 필요성을 알려 나가고, 조직적인 서명운동을 서울시 전역에서 진행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