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동포들의 영육 구원과 복음통일 위해 기도
하나님 만이 아시는 때, 우리 기도로 역사하신다

에스더기도운동 금식성회 최상훈
▲최상훈 목사가 강연하고 있다. ⓒ유튜브
에스더기도운동(대표 이용희 교수)에서 지난 18-20일 오후 ‘크고 은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렘 33:3)!’는 주제로 북한 구원을 위한 ‘어노인팅 금식성회’를 개최했다.

이번 금식성회는 전 세계 노예지수 1위 국가이며, 지난 20년간 세계 최대 기독교 핍박 국가로 지목된 북한 땅에서, 한 핏줄인 북한 동포들이 노예처럼 살다가 복음을 듣지 못하고 죽어가고 있는 데 대해 동족들의 영육 구원과 복음통일을 위해 기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첫날 정성구 박사(전 총신대·대신대 총장)는 ‘물이 바다를 덮음 같이(합 2:1-4, 14)’, 둘째 날 최상훈 목사(화양감리교회)는 ‘원수의 목전에서 더 큰 은혜를 구하라(히 4:16)’, 마지막 날 이춘근 박사(국제정치아카데미)는 ‘미국과 중국의 갈등과 한국의 선택’을 각각 강의했다.

특히 둘째 날 최상훈 목사는 기도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그는 “때마다 하나님 앞에 구해야 할 은혜는 특별하다. 우리는 은혜 안에 사는 사람이고, 또 다른 은혜를 하나님 앞에서 구해야 한다”며 “하나님은 우리 수준으로 감당할 수 없는 상황들에서 더 큰 은혜를 주신다(약 4:6). 하나님은 우리가 더 큰 은혜를 간구하기를 원하신다”고 말했다.

최 목사는 “우리가 간구할 때 통치권을 주시고 승리를 허락하시며, 지형을 바꾸는 놀라운 은혜도 허락하신다. 때에 따라 주시는 은혜가 다르니, 민족과 나라를 위해 하나님 께서 은혜 부으시기를 기도하라”며 “기도를 오래 해야 한다. 그래야 말씀 가운데 깊이 들어간다. 십자가가 우리의 능력이 되는 것처럼, 기도만이 우리의 힘이 된다. 기도로 돌파하면, 묶인 것이 풀린다”고 강조했다.

그는 “기도는 힘이 있다. 기도가 쌓일 때 문제가 풀린다. 하나님의 방법과 하나님의 뜻을 우리는 다 알 수 없다. 우리가 기도하는 것만으로 풀어 주시기도 하지만, 다른 방법도 사용하신다”며 “피조물인 인간은 하나님의 역사를 심판하거나 판단할 수 없다. 오랜 기도를 통해 하나님의 뜻을 알게 하신다. 주님께 드리는 기도는 결코 없어지지 않는다. 나의 때가 아닌, 하나님의 때에 반드시 응답하실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상훈 목사는 “기도는 능력이다. ‘그리 아니 하실지라도’ 하나님 앞에 기도하는 마음으로 나아가라. 우리의 기도를 통해 하나님이 역사하신다”며 “하나님만이 아시는 때에, 우리의 기도를 통해 역사하신다”고 전했다.

최 목사는 “우리는 창조주 하나님을 경배하고 예배해야 한다. 이 시대 예배드리는 모든 처소가 하나님의 혼인잔치 잔칫상”이라며 “주님과 함께하는 혼인잔치 가운데, 모든 잘못들이 역전되어 회복되는 역사가 일어난다. 하나님은 원수의 목전에서 온전하게 기도하는 사람들을 구원하시고, 그들의 기도를 들어주시고 축복하신다”고 말했다.

그는 “믿음이 있으면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성령님은 우리의 연약함을 아시며,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고 연약함을 해결하신다”며 “하나님은 시공간을 초월하여 우리의 기도를 다 받아주신다. 그러므로 더 큰 은혜를 사모하며 선포하라. 계속 선포하면 하나님의 역사는 일어난다”고 했다.

또 “주님은 우리의 모든 필요를 아신다. 간절히 기도할 때 주님의 능력이 드러나게 되고, 능력을 통해 응답이 일어난다. 기도의 응답을 통해 은혜가 부어진다. 믿음으로 전진하여 기도로 나아가라”며 “주님의 보혈이 덮여있는 곳에 능력과 보호, 회복이 있다. 우리가 쌓은 기도로 견고한 진들이 무너진다. 지쳐 낙심하더라도 기도하라. 역사가 이루어진다”고 당부했다.

다음은 에스더기도운동이 이번 금식성회에서 북한구원과 복음통일을 위해 기도한 내용들이다.

“너희도 함께 갇힌 것 같이 갇힌 자를 생각하고 너희도 몸을 가졌은즉 학대 받는 자를 생각하라(히 13:3)”, “너는 말 못하는 자와 모든 고독한 자의 송사를 위하여 입을 열지니라(잠 31:8)”.

1. 북한에 억류된 남한 선교사 3명을 포함한 남한 국적자 6명(김정욱, 김국기, 최춘길, 고현철, 김원호, 함진우)이 애타게 기다리는 한국교회와 가족의 품으로 돌아오게 하여 주옵소서.

2. 정치범 수용소가 폐쇄됨으로 갇혀 있는 북한 주민들과 성도들이 풀려나게 하옵소서. 그리고 감옥에 갇혀있는 지하교회 성도들도 모두 풀려나게 하옵소서.

3. 북한의 3대 세습 독재와 김일성 일가 우상화 신격화 체제가 종식됨으로 북한 전역에 있는 3만 8천개 동상과 집집마다 걸려있는 초상화들이 철거되게 하옵소서. 그래서 전 국민적 김씨 일가 우상 숭배의 죄악이 사라지게 하옵소서.

4. 신앙의 자유가 주어짐으로 자유롭게 예배 드리며 전도와 선교의 자유가 보장되게 하옵소서.

5. 북한 땅 방방곡곡에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복음이 증거되게 하시고, 북한 동포들도 땅끝까지 복음을 증거하는 선교하는 백성 되게 하옵소서. 한국교회가 우리와 한 핏줄인 북한 동포들의 영육 구원을 위해 연합하여 간절히 기도하게 하옵소서.

6. 북한 동포들을 코로나 바이러스로부터 보호하여 주셔서, 자유롭게 예수 믿을 수 있는 복음통일이 될 때까지 그들의 생명과 건강을 지켜주시고, 일용할 양식을 공급해 주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