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봉 목사,
▲피종진 목사(왼쪽)가 김수봉 목사(오른쪽)에게 추대패를 전달하고 있다. ⓒOBY 기도센터
중견 부흥사 김수봉 목사가 한국교회와 성도들의 기도의 잠을 깨우기 위해 충남 서산에 OBY 기도센터를 개원하고 기도 발전소 가동을 시작했다.

지난 16일(주일) 저녁 7시 OBY 기도센터 개원예배 및 한국기도원부흥협의회(총재 피종진 목사, 이하 한기부) 대표회장 취임식이 있었다. 원장인 김수봉 목사의 사회로, 서산시청 신우회의 찬양, 최온유 목사(열방을품은교회)의 기도, 강숙영 목사(대전로뎀교회)의 특별찬양, 이성령 장로(GBS 대전본부장)의 트럼펫 연주, 피종진 목사의 설교, 나라와 민족, 한국교회와 기도원의 회복, OBY 기도센터 사역과 참석한 이들을 위한 특별기도, 추대패 전달, 강수영 교수(서라벌예술신학교)의 워십, 피종진 목사의 축도로 1부 예배를 마치고, 이어 김수봉 목사의 한국기도원부흥협의회 대표회장 취임식이 있었다.

이날 피종진 목사는 ‘네가 큰 일을 행하리라’(삼상 26:25)는 제목의 설교를 통해 “다윗이 시대적으로 큰 일을 행할 수 있었던 것은, 그가 기름 부음을 소중히 여겼고 생명을 사랑하는 마음과 사명을 끝까지 감당했기 때문”이라며 “사람마다 자기를 드러내는 얼굴이 있는데, 지금까지 제가 보는 김수봉 목사는 요셉 같은 사람으로 좋은 성품을 지녔고, 많은 일을 잘하면서도 자기를 드러내지 않는 겸손한 목사이며, 모든 일을 책임감 있게 감당하는 목사이기에 항상 든든하고 보기 좋다. 앞으로 계속 한국교회의 부흥과 세계 복음 전파에 힘써 달라”고 축복했다.

이어 OBY 기도센터 원장인 김 목사는 인사를 통해 “코로나19 어려움 속에서도 전국에서 함께해 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 어릴 적부터 기도하는 부모님을 통해 기도의 자세를 배웠고, 중학교 1학년 때는 동네 기도원을 오가며 방언의 은사를 받았고, 신학교에 입학하기 전 기도원에서는 혹독한 기도훈련을 받았으며, 목회자가 된 이후에도 수많은 중장기 금식기도를 통해 목회자로서 부흥사로서 깊은 영성을 쌓았다”고 전했다.

그는 “2002년에는 뜻하지 않게 음주 차량에 추돌당해 1년간 병원생활을 하며 여러 차례 수술과 치료를 받았으나, 결국 척추지체장애 1급 판정을 받고 심한 우울증에 시달리며 절망의 터널에 갇혀 있었다. 그 때 ‘그러니까 기도해’라는 성령의 음성을 듣고 부르짖는 기도를 시작했다. 입에서 쥐가 나는 기도를 반복하다 하나님의 은혜로 완쾌되고, 이후 신유의 은사가 나타나 지금은 국내외 교회와 기도원들의 초청으로 2,800여 회 부흥회를 인도해 왔다”고 말했다.

또 “향후 OBY기도센터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기도 프로그램과 사역들을 통해 아름다운 간증들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진심으로 기도를 부탁한다”고 했다.

한편 김 목사는 한국기도원부흥협의회 대표회장 취임사에서 “현재 한국의 기도원들이 성도들과 교회들에게서 불신과 외면을 당하는 가장 큰 이유는 건강성을 잃어버린 원장들의 사역과 수준 이하의 강사들에 있다”면서 “향후 원장들의 변화와 영성 재교육에 힘쓰며, 부흥회 기간 문제를 일으키거나 부흥회 이후 부작용이 많은 강사 명단을 공유하여 강단에 세우지 않는 운동을 적극 펼침으로써, 부흥사들의 자질이 갱신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 목사는 3대째 장로교 모태신앙으로 많은 기도체험과 함께 지성, 영성, 인성을 고루 갖춘 부흥사라는 평가를 받고 있어 향후 활동이 기대된다.

김수봉 목사는 합동 동서울노회(노회장 박진석 목사)에 소속된 목사로, 동아대학교,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M.Div), 연세대학교 연합신학대학원, 미국 휴스턴대학원(MA), 미국 코헨대학교 대학원(상담학전공, Ph.D) 등을 졸업하고, 창원시 목회자 협의회 제32대 임원, 대구노회장, 합동총회부흥사회 제31대 대표회장, 한민족복음화부흥협의회 제7대 대표회장, (사)한국장로교연합회 대표회장 등을 역임하고, 2008 부흥대상(부흥사부분)을 수상했으며, 파워코리아(2012.3), News Keyword(2012.7) CEO&저널(2012.12), 이코노미 TIME21(2014.2) 표지인물로 선정됐다.

또 2012 대한민국 참목자 대상(뉴스키워드) 수상, 세계부부의날위원회 공로표창(2018. 5) 극동방송 및 CBS 11년간 설교 및 진행, 제11회 자랑스러운연세인 대상 수상(부흥사부분), 2020 한국최고인물대상 수상(목회자부문) 등의 경력이 있고, 성복중앙교회 목사, GOODTV 능력의기도 강사, 사단법인 남포월드협의회 선교회장, 연세대학교 부흥협의회 실무회장, 부부의날(국가기념일)위원회 사무총장, 합동총회부흥사회 증경회장, 기독교부흥운동협의회 대표회장, 한국기도원부흥협의회 대표회장, OBY 기도센터 원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국내외 2,800여 회 부흥회를 인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