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첨탑, 강풍에 강한 십자가탑으로 많이 교체”

강혜진 기자  eileen@chtoday.co.kr   |  

서울시, 종교시설 첨탑 법령 개정 추진 중

서울시는 작년 4월 종교시설 첨탑을 대상으로 한 법령 개정을 추진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서울시가 추진하겠다고 밝힌 교회 첨탑 안전관리 강화는 첫째로 첨탑을 세울 때 신고하도록 한 것과, 둘째로 주기적인 안전 점검을 의무화한 것이다. 실제로 건물 옥상에 설치된 교회 종탑은 대부분 노후해, 강풍이나 비로 파손될 경우 대형 사고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29년 동안 교회 종탑, 종각, 대형 십자가, LED 십자가, 원형탑 등을 시공해 온 성실기독공사는 현장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노하우와 정성으로 누구보다 교회의 필요를 잘 알고 채워주고 있다.

▲ⓒ성실기독공사

▲ⓒ성실기독공사

ⓒ성실기독공사

ⓒ성실기독공사

종각에는 스테판 종각, 알미늄판 종각, 칼라판 종각, 동판 종각이, 종탑에는 일반앵글 종탑, 스텐앵글 종탑, 아연도금 종탑이 있다. 십자가는 스텐 십자가, 알미늄 십자가, 네온 십자가 등이 있다.

성실기독공사 박진홍 대표는 “교회 종탑에도 여러 가지 종류가 존재하기 때문에, 각 교회의 특징에 맞게 다양한 분위기를 낼 수 있다. 2020년 교회 첨탑을 여름 강풍에 강한 십자가탑으로 많이 교체했다”며 “무엇보다 안전한 시공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박 대표는 “교회 십자가를 바라보며 예배당을 찾는 성도들이 있다. 십자가를 바라보며 예수 그리스도의 삶을 묵상할 수 있는 정성으로 땀 흘리며 일해 왔다. 또 십자가를 바라보고 교회를 찾는 성도들이 더욱 많아지길 기도하며 일해왔다. 땀 흘리며 공사해 온 교회마다 부흥하는 모습에 가슴이 찡할 때가 한두 번이 아니”라고 전했다.

또 “성실기독공사는 살아계신 하나님을 믿는 믿음의 기업으로, 책임 있는 시공과 철저한 AS로 목사님과 성도님들의 마음을 더욱 편안하게 해드리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반 고흐 성경이 있는 정물

성경이 너무 낯설거나, 너무 익숙해져버린 이들에게

초신자나 비기독교인 등 ‘성경’이 아직 낯선 이들을 위한 ‘입문용’ 도서가 잇따라 발간됐다. 두 권의 책 모두 혼자 또는 같이 읽을 수 있도록 구성돼 있으며, 각자의 스타일이 뚜렷하다. 기독교 세계관 24 키워드로 읽을 때 맥락 놓치지 않도록 성경 이야기 …

에스더 10 27 특별철야 기도회

손현보 목사 “10월 27일 전과 후, 완전히 달라질 것”

믿음, 행동 옮길 때 하나님 역사 일어나 동성 커플 건강보험 피부양자 판결에도 ‘아직 끝나지 않았다’ 강력한 감동 주셔 바알에 무릎 안 꿇은 성도들 모두 참여 댐 무너지는데, 내 집만 지킨다고 되나 이제 물러설 곳 없어, 결단해야 할 이유 못 막아내면 바벨…

대통령실 추석 선물 2024

집배원이 교회에 대통령 추석 선물 전달하며, “술인데 받을 건가”?

종교계엔 술 대신 청 포함 이미 발표 집배원, 선물 보여주니 말 없이 나가 교회 목사 “정부·기독교계 이간질?” 우체국 집배원이 대통령실 명절 선물을 전달하면서 “교회에 ‘술’을 보냈으니 반송하라”는 가짜뉴스를 전하고 다닌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

조용기 3주기

영산 조용기 목사 3주기 추모예배,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

예수님 지상명령 완수 위해 고인 뜻 본받아 충성 헌신 다짐 영산 조용기 목사 3주기 추모예배가 14일 오전 개최됐다. 이날 추모예배는 생전 조용기 목사가 직접 작사하고 김성혜 사모가 작곡한 찬송가 614장 ‘얼마나 아프셨나’를 부르면서 유가족을 비롯해 목…

사단법인 사학법인미션네트워크(이사장 이재훈 목사)와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장종현 목사)

“서울교육감 선거, 교육 미래 가를 것… 신앙교육권 보장하라”

기독교 교육계가 사립학교의 건학이념 구현을 위해 사립학교법 개정과 2025 고교학점제 수정, 헌법소원의 조속한 판결을 촉구했다. 특히 조희연 전 서울시교육감의 궐위로 공석이 된 서울시교육감 보궐선거(10월 16일)에 대한 한국교회의 관심을 촉구했다. 사단법…

미국 워싱턴 DC에 위치한 국무부 본부 건물.

美, ‘종교 자유 특별우려국’ 지정만 하면 뭐하나… 제재율 1.8% 불과

미국에서 의회가 설립한 연방기관인 국제종교자유위원회(USCIRF)는 국무부가 ’종교 자유 특별우려국’(CPC)을 지정한 이후 25년 동안 단 세 번만 해당 위반과 관련된 제재를 적용했다고 지적했다.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1998년 제정된 국제종교자유법(IRFA)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