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한국 랜선 청년캠프 5월
2021년 5월 ‘복음한국 랜선 청년캠프(수련회)’가 ‘No 멀티 페르소나 Yes 예수’를 주제로 오는 5월 4일 오후 7시 30분부터 유튜브 ‘복음한국TV’ 채널에서 개최된다.

이번 달 랜선 수련회는 2019 가스펠싱어 대상 출신 하은 찬양사역자의 찬양과 배우 김예랑 성도(KBS 공채탤런트 21기, 에벤져스TV 운영자)의 메시지, 동반연 운영위원장 길원평 교수의 특별출연 등으로 진행된다.

복음한국은 지난해 ‘부캐릭터(부캐)’ 개념이 유행하며 주어진 상황에 따라 자신을 여러 형태로 바꾸는 ‘멀티 페르소나(Multi-Persona)의 일상화’ 현상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말한다.

이들은 “청년 실업률 상승에 코로나19까지 겹쳐 향후 생계를 스스로 책임지기 막막한 다음 세대가 진정으로 원하는 바가 무엇인지, 멀티 페르소나 속 진정한 페르소나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며 “성경적 세계관으로 세상을 올바르게 바라보도록 ‘영적 분별력’을 키워줘야 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대중성+복음+차별금지법 반대라는 3개의 가면(페르소나)이 1개의 가면(멀티 페르소나)으로 융합되어 만들어지도록 하고자 한다”며 “코로나19에 대한 두려움과 개인주의 등으로 기독교에 상당히 회의감을 느끼는 대다수 청년들에게 이러한 ‘멀티 페르소나’가 심겨지도록 유도하고, 청년들이 바라보는 기독교적 가치관도 긍정적 방향으로 회복시키고자 한다”고 전했다.

이들은 “복음한국은 랜선 캠프를 통해 기독교인 청년들에게 왜 차별금지법이 하나님의 창조 질서에 어긋날 수밖에 없고, 기독교인들이 앞장서서 반대할 수밖에 없는지 설명할 계획”이라며 “이렇듯 대중적 지지를 얻도록 만듦으로써, 이들이 차별금지법 발의를 효과적으로 막아낼 수 있는 중요한 기지 역할을 하도록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