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사역목회자협의회(북사목·회장 오성훈 목사·사진)는 10일 오후 1시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서울 강남구 일원로 밀알학교 일가홀에서 2014 정기세미나를 연다.
▲과거 북사목 모임 모습. ⓒ크투 DB
북한사역목회자협의회(회장 정베드로 목사, 이하 북사목)에서는 매달 북한사역을 위한 기도제목을 공유한다.

북사목은 올해 초 총회와 신임원 분과회의에서 매달 정기 기도제목을 한국교회와 북한사역 관련 공동체들과 공유하기로 했다. 이에 4월부터 북한사역 기도제목을 공개했다.

첫 공개된 기도제목은 각 분과(영역)에서 지향하는 북한사역의 목적을 기도제목으로 간단히 정리했다.

향후 북사목은 매달 정기모임 후 각 분과회의 내용을 토대로 전체를 취합 정리한 후 기도제목으로 재정리해 첫째 주 목요일마다 한국교회와 통일선교사역 기관에 기도제목을 나누기로 했다.

북사목 회장 정베드로 목사는 “공유된 기도제목을 활용하여 한국교회가 공적 모임이나 북한사역 공동체에서 함께 기도할 수 있도록 권장해 달라”며 “모든 기도회에서 공유하거나 활용 가능하고, 성도님들과 각 가정에서도 매월 기도제목을 놓고 기도해 주시면 좋겠다”고 밝혔다.

또 “한국교회에서 복음적 통일을 위한 올바른 기도제목이 구체적으로 올려지며 풀어질수록, 북한 구원을 향하신 하나님의 응답과 역사가 크게 일어날 줄 믿는다”고 전했다. 다음은 이들이 공개한 4월 기도제목.

정베드로 대표
▲회장 정베드로 목사. ⓒ크투 DB
북한 사역 각 영역별 기도제목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은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렘 33:3)”.

◈북한인권·대북교류

-북한의 정치범수용소, 신앙의 자유, 강제실종과 구금, 공개처형 등 북한 주민들의 박해가 중지되고, 심각한 북한인권 문제가 실제적으로 개선 되도록 역사하여 주소서!

-또한 남측과 북측이 상호 대화와 인도적 교류협력을 통해 남북관계의 올바른 변화가 일어나고, 궁극적으로 한반도의 평화적 복음통일이 일어나게 하소서!

◈탈북민 정착

-탈북민이 거주하는 각 지역 교회가 탈북민들이 사회적 돌봄으로부터 소외당하지 않도록 관심을 기울이며, 탈북민이 복음과 믿음 안에서 잘 정착하고 성장할수 있도록 역사하소서!

-한국교회와 북한사역 단체가 탈북민정착 상황을 공유하고 협력함으로써 탈북민이 점차 안정적이고 신앙적인 정착을 잘 할수 있도록 역사하여 주소서!

◈통일경영

-대북제재와 코로나19 방역조치로 북한주민의 고통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대북사역 단체가 북한의 경제 및 대북경협 상황을 공유하며, 바람직한 대북 경제협력과 경영 컨텐츠를 활성화시킬 수 있도록 역사하여 주소서!

-기업과 민간 부분에서 통일사업 경영 개발과 사업 모델이 잘 준비되고, 기독인들과 선교통일 사역에서 비즈니스 선교를 위한 좋은 콘텐츠가 개발되어 제안되도록 역사하여 주소서!

◈통일기도

-한국교회 목회자와 성도들이 복음통일을 위해 한마음 되게 하시고, 박해받는 북한 주민들의 소식과 북한 사역 모든 관련 기도제목이 한국교회 안에 널리 공유되어 기도하게 하소서!

-한국교회가 복음통일을 위해 구체적인 기도로 준비하며, 통일 되는 그날까지 복음적 통일을 위한 기도의 연합이 쉼없이 일어나게 하소서!

◈통일목회

-한국교회 안에 북한선교와 통일목회 매뉴얼이 잘 준비되어 적용되고, 통일목회를 처음 시작하는 교회와 관련 사역 기관에 제공됨으로써 장차 북한의 문이 열렸을 때 통일목회가 부족함이 없도록 미리 잘 준비되게 하소서!

-한국교회 안에 통일목회와 통일사역 교회의 소식과 상황이 널리 공유되게 역사하여 주시고, 복음적 통일목회 사역이 부흥되게 하소서!

◈통일선교교육

-한국에 거주하는 탈북민 아동과 탈북민 청소년들이 교육과 학습 현장에서의 차별과 열등감을 극복하고 잘 세워지도록 탈북민 다음 세대를 위한 돌봄과 관심이 일어나게 하소서!

-탈북민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통일선교교육의 많은 헌신자가 일어나며, 한국교회가 남과 북의 다음 통일 세대를 위해 기도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섬길수 있도록 역사하여 주소서!

◈해외사역교류

-중국과 제3국 탈북민들의 안전을 지켜주시고, 북한선교 해외사역 현장소식을 통하여 한국교회가 해외 탈북민들의 보호와 신앙적 돌봄을 뜨겁게 실천하게 역사하여 주소서!

-북한사역 현장의 문이 막히지 않고 다양한 통로가 열리도록 역사하여 주시고, 이를 위해 해외 교회 및 한인 디아스포라 교회가 함께 연합하고 참여하도록 역사하소서!

2021. 4. 8
북한사역목회자협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