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그림교회 ICC, 크리스천 연애 준비학교
▲‘크리스천 연애 준비학교’ 포스터.

필그림교회 ICC(INCHRISTCOMMUNITY) 청년공동체가 주최하는 크리스천 연애 준비학교가 오는 4월 10일부터 5월 1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7시 인천 연구수 청학동 필그림 교회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된다.

회비는 1만원이며, 현장 참여시 ‘연애강의패키지’, 기도노트, 거울(가이드/관련 말씀/팁/체크리스트) 소책자 등 선물이 제공되고, 매주 강의 후 연애티칭 멘토링 등이 진행된다.

강의 커리큘럼은 △나는 왜 자꾸 연애를 실패할까?(조지훈 목사, 기쁨이있는교회 담임), △그 형제, 자매가 자꾸 눈에 들어와요(자두 사모, JOYFUL CITY-FM), △교회 안에서의 연애와 데이트(ICC 청년 담당 이광진 목사, 달빛마을) △우리...결혼할 수 있을까?(권미림 전도사, ‘내가 사랑을 말할 때 이야기하는 것들’ 저자) 순으로 진행된다.

매주 강의 후에는 결혼한 믿음의 선배들과 10문 10답, 연애 상항 별 대처 방법론, 사랑의 언어, 가치간 알아보기(돈, 성공), 달빛마을 콘서트 대체(문화앱), 용서의 다섯가지 언어, 가치관 알아보기(인간관계) 등 실전에 적용할 수 있는 멘토링을 제공한다.

필그림교회 김형석 담임 목사는 “많은 청년의 주된 관심사인 연애에 대해 교회가 도와주고 섬겨야겠다는 생각으로 필그림 교회 청년 공동체에서 크리스천 연애 준비학교를 준비했다”며 “건강한 연애, 결혼, 이별을 어떻게 준비하고 기도해야 하는지 성경적 관점으로 알려드리고자 한다. 많은 청년들이 이번 강의를 통해 결혼에 대한 두려움을 이기고 필요성을 깨닫는 시간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강의신청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