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 기독교 근대역사기념관
▲홍보대사 임동진 목사와 테마파크 조감도.

세계 최대 규모의 기독교 테마파크가 강화군 일대에 조성된다.

한국기독교성지문화원은 한국교회 130년 숙원을 성취하고 세계 선교의 거점을 마련하기 위해, 한국 기독교의 요람으로 기독교 근대사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했으며, 기독교 관련 유산들을 다수 보유한 강화군에 사업 부지를 확보했다.

한국기독교성지문화원 측은 “130년 한국 기독교 역사가 담긴 기독교 성지를 조성하는 거룩한 사업으로 하나님의 은총 아래 천만 기독교인이 하나가 될 수 있는 기독교 체험 교육의 중심으로 떠오를 것”이라고 기대했다.

강화군은 근대사 속에 함께 숨 쉬어 온 기독교를 기념하고, 이를 통해 수도권 420만 기독교인이 찾는 성지순례 거점 관광지로 명소화하기 위해 ‘기독교 근대역사기념관’ 건립과 함께 강화군의 기독교 문화유산을 답사할 수 있는 스토리 투어 코스를 개발하고 있다.

기념관 조성이 완료되면 강화 교산교회, 교동교회, 갑곶 순교성지, 더미리해안국순터, 강화 중앙교회, 일만위 순교자 현양동산, 합일초등학교 등 기독교와 민족운동을 연계한 역사적인 장소들과 함께 기독교 성지순례 관광 클러스터가 구축될 전망이다.

한국기독교성지문화원은 강화도 광활한 땅 11만평에 선교, 전시, 테마, 커뮤니티, 교육, 휴양, 주거, 추모시설 등 8개 주요 시설이 위치할 예정이다.

강화도는 서울-강화 간 고속도로, 영종-강화 간 교량 건설 추진으로 접근성도 크게 개선되어 향후 수도권 및 세계 기독교인 유치에 좋은 지리적 여건을 갖추고 있다.

또 서해 바다가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천혜의 입지에 교동대교, 석모대교를 통한 연계 관광지 접근성이 우수하고, 교산교회, 교동교회, 갑곶 순교성지 등 풍부한 기독교 유산을 보유하고 있다.

구약성서에 나오는 노아의 방주를 원형 크기로 복원한 시설, 예수님의 부활의 기적을 환상적인 빛의 오름을 통해 현대적으로 그려낸 50m 높이의 빛과 부활의 전당, 성서 박물관, 성서 수목원, 말씀의 벽, 예수님 고난의 길, 1,000명의 성도들이 동시에 예배 및 강연을 들을 수 있는 실내 예배당 등이 있는 최대 복합 문화공간으로 조성될 계획이다.

또 예루살렘의 예수님 무덤을 재현한 예수님의 안식처, 예수님의 고난의 길을 따라 걸어보는 고난의 길(Via Dolorosa)과 골고다 언덕, 가스펠 음악분수 등의 테마센터, 컨벤션, 야외 공연장으로 구성된 커뮤니티센터, 리조트, 연수시설, 인피니티 풀 등의 휴양센터, 크리스천 빌리지, 실버타운 등의 주거단지가 조성되며, 추모시설은 이미 준공되어 운영 중이다.

한국기독교성지문화원
세계 최대 기독교 성지 내 기독교 봉안당은 예루살렘의 예수님 무덤을 재현한 예수님의 안식처에 조성되며, 창립 멤버 특전으로 1만 5천기에 한해 영광의 벽에 성도의 이름을 새기게 된다. 또 전국 휴양시설 과 골프 후불 상조 등 다양한 서비스를 계약과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창립회원은 조기 마감될 수 있어 선착순 입금 순으로 진행된다. 청약금 100만원을 입금하면 되고, 계약 미이행시 청약금은 100% 환불된다.

문의: 1522-5969, 1599-3178
계좌: 우리은행 1005-104-127278(예금주 우리자산신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