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교계 연합과 발전 위해 공동 노력 약속
후원 목회자들에게 데이터 기반 교육 제공

기아대책 목회데이터연구소
▲(왼쪽부터) 기아대책 전응림 부회장, 유원식 회장, 목회데이터연구소 지용근 대표, 김진양 부대표. ⓒ기아대책
미션NGO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은 목회데이터연구소(대표 지용근)와 교계의 연합과 발전을 위해 업무 협약을 진행했다.

17일 오후 서울 강서구 기아대책 사옥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는 유원식 기아대책 회장, 지용근 목회데이터연구소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교계 공동 연구사업, 상호 프로젝트 협력을 통해 양 기관의 사역을 강화하고 한국 교계의 연합과 발전을 위해 교류하기로 합의했다.

목회데이터연구소는 다양한 실증 데이터를 통해 한국교회 목회자와 리더십, 그리고 일반 크리스천이 세상과 교회를 더 잘 이해하도록 돕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기아대책 전국 후원교회 목회자들에게 통계기반 데이터 보고서와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유원식 기아대책 회장은 “한국교회 선교 파트너로서 기아대책의 발걸음에 힘을 보태 주셔서 감사하다”며 “연구소에서 제공하는 통계적·경제적 분석 자료를 기아대책 후원교회 목회자들과 공유하여, 변화하고 있는 세상과 교회를 더 잘 이해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용근 목회데이터연구소 대표는 “두 기관의 협력이 하나님 앞에서 아름답게 쓰이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