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민국 목사.
※외부 기고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새벽 닭 울음을 이고 삽살개는 벌써 뒤란을 예닐곱 번 돌았다. 이웃집 담장 너머 성근 목련이 긴 목을 댓자나 빼고 두리번거린다.

중천을 오르는 햇살의 발걸음은 느슨하다. 대청에 앉아 도포자락처럼 펼친 장산(長山)의 긴 팔 산맥을 바라보니, 얼쑤 큰 북 소리에 맞춰 어깨춤을 추는 듯하다. 고드름을 매달던 처마의 낙숫물이 튼실한 엉겅퀴 허벅지를 적신다.

어느 새 따갑지 않은 햇살은 실눈으로 나른하다. 어미 제비가 날아든다. 제비집이 아우성이다. 제비 새끼 네 마리가 먹이를 잔뜩 문 어미 제비의 다문 입술에 턱이 빠져라 매달린다.

이 참에 개여울 밭이나 갈 요량으로 지게에 쟁기를 싣는다. 외양간 암소의 선하고 고운 눈망울이 고옥하다. 벌써 이레를 밭갈이 한 동지다. 개여울 밭갈이 하는 날을 알고 있는 눈치다.

날(日) 참 좋다. 사지(四肢) 펄펄 움직이니 제 갈 곳 다 가서 좋다. 햇살, 바람, 구름을 벗 삼으니 좋고, 푸르른 하늘, 징한 흙냄새가 어디든 동행하니 마음 참 평안하고 좋다.

마을 뒷산 예배당 종탑, 이장네 미루나무 까치집, 간밤에 새끼 아홉 마리 낳은 해남댁네 쪽문, 막걸리 받는 까까네 점방(店房), 눈에 가득한 마을 풍정 모두가 다정(多情)으로 좋다. 에이라 쿵닥쿵닥 심장 뛰니 생(生)이 정말 좋고 좋다.

방앗간 마당 참새 떼는 여전하다. 일 없는 방앗간 피대가 금방이라도 덜덜거리고 재치기를 할 것 같다. 참새가 떼를 지어 방앗간 마당을 쓸다가 인기척에 놀라 허공을 가른다.

참새 떼의 군무가 정겹다. 전깃줄에 나란히 모여 앉은 참새 떼를 바라보니 웃음이 절로 난다. 다정의 웃음은 곧 비웃음으로 바뀌고 찹찹한 마음이 평안을 빼앗는다.

고약한 위정자들이 참새 떼처럼 모여 앉아 국력을 훼손한 과오들이 속속 드러나고 있다.

깊은 상처를 넘어 합병증이 된 위정자들의 독선적 행보는 결국 국가 경쟁력의 약화는 물론이거니와, 민주주의 국가의 근본 틀까지 침범하며 민주 국가의 존속을 훼손하고, 민초(民草)들의 꿈과 소망을 무너뜨리고, 좌절과 배신감으로 분노를 자아내고 있다.

간신들을 등용한 부적절한 인사는 결국 범죄를 조장한 격이 되었다. 아파트 값이 오르거나 말거나 자연스러운 시장 경제에 맡기고 세금이나 잘 거둬들이면 될 부동산을, 멀쩡하게 잘 있는 건강한 부동산에게 왜 약을 먹이고 수술을 하는지 도무지 이해할 수가 없다.

부동산이 이렇고 저렇고 학교에서 배운 지식을 총동원해서 쥐어 짜낸 각종 규제가 무슨 대단한 정책이랍시고 십여 차례나 수정하고 보완하고 난장을 피는지 울화가 치밀어 오른다.

공산주의자들의 국책 중심이 토지의 국유화다. 국가가 토지를 소유해야만 평등하게 분배한다는 억지 논리로 지배층을 형성하는, 못된 사상의 근원이 땅의 국유화를 통한 재분배라는 공산주의자들의 토지 공(公)개념 사상이다.

자본주의 민주국가의 부동산은 개인의 권리를 인정하고 보장하는 것이 부동산 개념의 기본 틀이다. 부동산 정책이랍시고 설쳐대는 각종 규제는, 부동산 정책이 아니라 규제를 생각한 시점부터 이미 국민의 재산권을 침해한 상황이다.

대한민국은 지구촌 마지막 분단국가다. 공산주의 사상의 그릇된 결속으로 이어온 북한 정권은 국가가 아니라 각종 범죄를 자행한 범죄단체다. 암살과 테러를 식은 죽 먹듯 저지르고, 위조지폐를 통용시키고, 인력을 수출한 노동의 대가를 착복하고, 세계와의 소통을 단절시키고 있는 북한 정권은 당장 제거해야 할 암 덩어리다.

이를 위해 국제 사회는 각종 규제를 통해 북한 정권의 범죄를 예방하고 대비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을 통치하고 있는 정권은 오히려 국제사회의 노력에 반한 행동을 자행하면서 북한 정권과 밀월을 감행한 물증들이 속속 들러나고 있으니 아연실색할 노릇이다.

문재인 정권의 실정이 각처에서 드러나고 있다. 양의 탈을 쓴 이리의 모습이다. 정치를 하자면 실수할 수 있다. 그러나 실수를 반복하고, 실수를 인정하지 않거나 아예 실수조차 모른다면 더 이상 정치할 수 있는 자격이나 명분을 상실한 상황이다.

한 번의 거짓말을 덮어두기 위해 여덟 번의 거짓말을 해야 한다는 심리적 통계는 두 번의 거짓말을 덮기 위해서는 예순 네 차례의 거짓말을 해야 하는 가증이고, 그 다음은 자신이 어떤 거짓말을 했는지 알 수 없는 상황에 노이게 되는 논리를 변증한다.

문재인 정권이 여러 차례 반복해서 범법자들을 장관, 수장으로 임명한 결과는 어처구니없는 거짓 술책만 양산한 암울함뿐이다.

해는 어느 새 중천이다. 개여울에 반짝이는 햇살 눈부시다. 개여울 돌다리를 넘실대는 물결이 고운 손을 내민다. 허리 굽혀 개울물 한 손에 담아 툭툭 터니 송사리 떼가 놀라 조약돌 틈으로 숨는다.

땅강아지 풀 하나 쭉 빼서 콧수염하려고 윗입술을 높인다. 여울가 수풀 사이로 개구리가 톡 튄다. 암소의 발이 개여울 낮은 밭두둑을 토닥인다.

밭을 갈아야 씨앗을 뿌린다. 밭의 흙을 잘 갈아엎어야 질 좋은 열매를 맺는다. 무엇을 심더라도 반드시 갈아엎어야 한다.

하민국 목사
웨민총회신학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