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희 목사와 부교역자 5명도 신대원 입학
남다른 교육 열정, 학생들 절반 전액 장학금

백송교회
▲이순희 목사(맨 앞)와 교회 신대원생들. ⓒ백송교회
최근 전국 신학대학원 정원 미달 사태가 벌어진 가운데, 백송교회(담임 이순희 목사)가 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 목사) 대학원에 역대 최다 입학(합격)생을 배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신대 대학원에 따르면 2021학년도 1학기 백송교회에서 입학한 신입생은 신학박사 과정(Th.D) 4명, 철학박사(Ph.D) 1명, 신학석사 2명(Th.M), 목회학 석사(M.Div) 과정 2명 등 총 9명이다.

그 중에서도 신학전문대학원 선교학 박사(Th.D) 과정에 들어간 이순희 목사가 화제다. 그는 바쁜 사역 중에서도 신학 석사(Th.M) 과정을 마치고 곧바로 박사 과정에 도전해 향학열을 불태우고 있다.

이 외에 원미현 목사(선교학), 김미리 목사(설교학), 조주옥 전도사(선교학), 배지희 목사(교회사) 등 부교역자 5명도 함께 박사과정에 들어갔다.

이들의 박사과정 학비는 백송교회에서 전액 장학금으로 후원하고 있다. 또 서지영·서민주 전도사가 신학석사(Th.M) 과정에, 김범준(M.Div2)·이명주(M.Div3) 씨가 신학대학원에 새롭게 이름을 올렸다.

백송교회에 소속된 대학원생은 이뿐만 아니다. 올해 입학한 학생들 외에도 12명이 더 신학대학원에 재학 중이다. 학부 신학과와 평생교육원 신학전공까지 합치면 서울신대에 몸 담고 있는 백송교회 학생 수는 전체 23명에 이른다. 이들 중 절반은 백송교회에서 전액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황덕형 총장은 “코로나19 사태로 학업에 전념하기 매우 어려운 시기임에도 백송교회에서 미래의 인재 육성에 힘써 주고 있다”며 “앞으로 영성과 지성의 조화를 이루는 일꾼이 되어 성결교회 뿐 아니라 한국교회의 발전을 이끄는 커다란 인재로 나아가길 기원한다”고 당부했다.

백송교회가 이처럼 해마다 서울신대 신학대학원에 많은 학생을 진학시키는 이유는 영성과 지성을 겸비한 제자들을 양성하겠다는 이순희 목사의 남다른 교육열 때문이다.

이 목사는 1년 365일 예배와 치유 사역을 통해 영적 훈련을 하면서도 말씀과 신학에 뿌리를 둔 사역과 목회자를 양성하겠다는 일념으로 신학공부에 매달리고 있다.

이순희 목사는 “백송교회의 비전은 기드온의 300용사와 같은 제자 700명을 양성하는 것”이라며 “이들 제자들과 함께 전 세계에 700개의 성전을 세우고 싶다”며 “꿈을 이루기 위해 백송교회 사역자들은 누구나 할 것 없이 밤낮으로 영성과 지성을 갈고 닦고 있다”고 전했다.

이 목사는 “이번 성과에 그치지 않고, 백송교회 소속 신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이루고,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제자가 될 수 있도록 적극 후원하겠다”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