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세계로교회 잔디밭 예배
▲야외 예배에서 기도하는 성도들(위 사진은 아래 기사 내용과 직접적 관계 없음). ⓒ크리스천투데이 DB
세계를 혼란에 빠트린 코로나19를 소멸하기 위한 기도운동이 펼쳐진다.

세계교회연합기도운동(공동대표 윤보환 감독)과 한국교회일천만기도운동본부는 고난주간과 부활절 코로나19 소멸을 기도운동을 전개하는 ‘코로나-19 소멸을 위한 전 세계 부활절 한마음 기도 행동’을 펼친다고 밝혔다.

이에 이들은 오는 9일(화) 오후 1시 30분 서울시 종로구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신관 4층 크로스로드선교회(대표 정성진 목사) 세미나실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한다.

이번 ‘코로나-19 소멸을 위한 전 세계 부활절 한마음 기도 행동’은 한국교회연합,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 인천기독교총연합회, 미래목회포럼, 한국기독교부흥협의회 등 국내 연합단체와 빌리그래함전도협회(Billy Graham Evangelistic Association) 등 여러 기관이 함께한다.

이번 운동을 기획한 윤보환 감독은 “코로나-19는 가족이나 접촉할 수 있는 사람들도 분리시켰고, 이로 인해 그들에게 복음을 전할 기회를 가지지 못했다”고 말했다. 이어 “세계교회가 연합으로 기도하여 성령의 능력으로 코로나19를 소멸시킨다면 교회의 본질인 예배와 전도가 전 세계적으로 강력해질 것이고, 세상이 행복한 일상으로 회복되는 결과를 가져올 것이기에 ‘전 세계 부활절 한마음 기도 행동’을 추진하게 됐다”고 취지를 밝혔다.

세계교회연합기도운동은 오는 4월 1일(목)부터 3일(토)까지 고난 주간 금식 기도와, 4월 4일(주일) 부활절 연합예배와 개교회 예배 시 ‘코로나19 소멸을 위한 기도’ 순서를 넣어 한마음으로 기도해줄 것을 요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