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드림치과, 이상수 원장, 성민지 원장
▲주드림치과 교정 전문 담당의 성민지 원장. ⓒ주드림치과

교정 치료란 삐뚤어진 치아, 덧니, 돌출 치아, 위아래 치아가 거꾸로 몰리는 반대 교합, 그리고 위아래 앞니가 다물어지지 않는 개방 교합 등 부정 교합을 정상 교합으로 변화시켜주는 치료이다.

그런데 요즘 치과에 재교정을 위해 방문하는 환자들이 늘고 있다. 치아 교정을 했는데도 재교정을 하는 이유에는 다양한 원인이 있겠지만, 그 중 많은 재교정 사례가 치아 교정 후 유지 장치 등을 소홀히 해서 발생하는 재발(relapse) 때문이다.

치아 교정이 끝난 후 사용하는 유지 장치에는 고정식 유지 장치와 가철식 유지 장치가 있다. 고정식 유지 장치는 앞니 치아의 안쪽에 가지런한 배열에 맞춰 만들어진 철사를 부착하여 치아의 움직임을 고정하는 장치이다. 이는 고정되어 있으므로 따로 탈착할 필요가 없다.

그리고 가철성 유지 장치는 환자분들이 직접 착용하고 직접 뺄 수 있는 편의성을 갖춘 장치를 말한다. 두 장치 모두 교정 끝난 후 정해진 기간 동안 유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주드림치과(대표 이상수 원장)에서는 교정 진료 뿐 아니라 유지 관리 또한 철저히 진료하고 있으며, 유지 장치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꼼꼼한 정기검진을 통해 재발(relapse)되지 않도록 돕고 있다.

먼저, 가철성 장치의 경우 장치의 변형없이 정해진 기간 유지하려면 반드시 올바른 장착 방법과 장치 관리 방법 등을 충분히 숙지해야 한다.

또한 고정식 유지 장치가 떨어져 있는 경우, 환자 본인도 모르고 지나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 이 때 유지 장치 검진일에 체크가 되면, 적절한 시기를 놓치지 않고 관리를 하게 되어 틀어지는 현상을 막을 수 있다.

많은 환자분들이 교정이 끝나면 유지 장치의 중요성을 모른 채 교정 치과에 다시 방문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꾸준히 방문해 잘 관리를 받는 것이 좋다.

주드림치과
▲주드림치과 내부 전경. ⓒ주드림치과 제공
주드림치과 이상수 원장
▲주드림치과 이상수 원장과 성민지 원장. ⓒ주드림치과

주드림교정은 이대목동병원 임상교정과 석사과정을 마치고 일본 카나가와 치대 인스티튜트, 뉴욕대 연계 어드밴스드 과정, 그리고 보스턴대학 교정과 continuing course 정식 수료한 의료진이 체계적 진단을 통한 교정치료를 담당하고 있다.

또 클리피씨, 데이몬 등 자가결찰브라켓을 사용해 환자의 통증을 최소화하고 내원 횟수를 줄여 신속하고 편안한 진료가 가능하며, 임플란트, 보철, 일반진료를 담당하는 의료진과 유기적 협력을 통해 교정치료 중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개선하고 한 장소에서 총체적인 치료가 가능하다.

교정치료에 불가피하게 들어가는 메탈브라켓 등 비심미적 장치들을 최소화하며 심미적 치료가 가능하게 해준다. 또 바쁜 학생들과 직장인들을 위해 △교정상담 △정밀검사 △검사결과 진단 △치료계획 수립 △치료상담 △교정장치장착 등 모든 과정이 하루에 가능하도록 ‘원데이 교정’을 진행하고 있다.

주드림 치과는?

주드림치과는 2012년도에 경기도 부천에 개원했다. 개원할 당시부터 하나님을 믿는 신앙의 기초 아래 치과를 운영하고 있다. '그리스도 중심의 치과 진료, 환자 중심의 포괄적 진료, 얼굴 전체의 조화를 꾀하는 진료, 학문적 근거의 신뢰할 만한 진료'를 핵심 가치로 여기며, '예수님의 마음으로 아프지 않은 치과 진료'를 표방한다.

또 목회자나 선교사와 가족들이 임플란트, 교정 치료를 받을 때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