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예수병원
▲홍동필 목사가 예수병원에 발전기금을 전달하고 있다. ⓒ예수병원
전주 예수병원(원장 김철승)에 후원금을 기탁하는 교회와 기관들이 늘어나고 있다.

◈전주 새중앙교회, 발전기금 5백만원 후원

지난 2월 19일 전주 새중앙교회 홍동필 담임목사는 전주 예수병원을 방문해 발전을 기원하며 김철승 병원장에게 예수병원 발전기금 5백만 원을 전달했다.

홍동필 목사는 “123년 전 설립돼 지역민과 애환을 함께하며 봉사한 전주 예수병원에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기 위해 후원했다”며 “후원금이 예수병원의 의료선교와 복음사역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철승 병원장은 “예수병원에 대한 변함없는 사랑으로 소중한 발전기금을 후원해 주신 전주 새중앙교회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인사했다.

◈전주 풍남로타리클럽, 새힘암환자후원회 보조금 전달

앞선 2월 18일에는 국제로타리 3670지구 풍남로타리클럽이 전주 예수병원과 함께 로타리재단 글로벌 보조금 전달식을 가졌다.

예수병원 김철승 병원장, 국제로타리 3670지구 곽인숙 총재, 전주풍남로타리클럽 주정운 회장, 배창현 글로벌보조금위원장과 예수병원 새힘암환자후원회 유영근 회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전달식에서 로타리클럽은 7만 달러를 기증했다.

주정운 회장은 “예수병원과 국내 최대 규모의 후원사업을 19년 동안 추진해 어려운 이웃을 돕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김철승 병원장은 “초아의 봉사를 지향하는 로타리클럽의 지속적인 후원에 감사드린다. 예수병원은 다양한 프로젝트에 동반자적 관계로 함께하기를 희망한다”며 감사를 표시했다.

이날 김철승 병원장은 주정운 회장과 배창현 글로벌보조금 위원장에게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는 숭고한 봉사에 대한 존경의 마음을 담은 감사패를 증정했다.

국제로타리 3670지구 전주풍남로타리클럽은 지난 2003년부터 지금까지 전국 로타리클럽 중 최대 규모의 후원 프로젝트를 추진해, 19년간 예수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는 암환자 중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324명에게 총 9억 7천만원을 지원했다.

전주 예수병원
▲예수병원 김철승 병원장(가운데)이 풍남로타리클럽 주정운 회장과 배창현 글로벌보조금 위원장에게 감사패를 증정하고 있다. ⓒ예수병원
이와 함께 풍남로타리클럽 회장을 역임한 (주)태운종합건설 민경춘 대표이사도 발전기금 5백만원을 후원했다. 민 대표는 작년에도 1천만원을 후원했다.

민경춘 대표이사는 “지역사회에서 주님의 손길로 쓰임 받는 예수병원이 앞으로도 더 크게 발전하길 바란다”며 “언제나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나눔과 섬김의 자세로 예수병원과 함께하겠다”며 발전기금을 전달했다.

민경춘 대표이사는 국제로타리 3670지구 풍남로타리클럽 2018-2019 회장을 역임했으며, 평소 장학금 기증과 사회봉사에 남다른 관심을 가지고 선행을 펼치고 있다.

◈고재영 척재활의학과의원 원장 2천만원 후원

예수병원 동문인 고재영 척재활의학과의원 원장이 2월 24일 발전기금으로 2천만 원을 후원했다.

고재영 원장은 “예수병원 재활의학과가 2019년 수련실태조사에서 전국 6위를 차지하고, 공공 어린이 재활센터 건립사업에 선정되는 등 발전을 거듭하고 있어 동문의 한 사람으로서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예수병원의 더 큰 발전을 기원하며 발전기금을 후원한다”며 후원금을 전달했다.

예수병원 동문인 고재영 원장은 1996년 예수병원에 입사해 4년간 레지던트로 재직했으며, 현재는 익산시 영등동에 위치한 척재활의학과의원을 개원해 전인치유의 의술로 지역민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렇듯 최근 예수병원 발전기금 후원에 지역사회의 폭넓은 후원인들이 동참해 예수병원 발전을 돕고 있다. 예수병원 발전기금은 일시불 후원, 소액 및 월정액 약정후원을 비롯한 다양한 후원 방법이 있으며 홈페이지 등을 통해 후원할 수 있다.

문의: 063-230-87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