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이 발의한 포괄적 차별금지법의 불씨도 아직 끄지 못했는데, 민주당 이상민 의원의 평등법에 이어 이번에는 민주당 정춘숙, 남인순 의원 등의 ‘건강가정기본법 개정안’이 대두됐다. 이름은 다르지만, 모두 동성애를 정당화함으로써 올바른 가치관과 가정을 파괴하려 한다는 점에 있어서는 같다.

기독교계는 이 같은 움직임이 밀물처럼 밀려드는 것을 결코 간과해서는 안 된다. 이러한 흐름들은 결국 하나님의 자녀들을 타락시키고 교회를 무너뜨리려는 데에 그 근본 목적이 있기 때문이다.

이에 지도자들은 먼저 기독교적 가치관과 윤리를 제대로 가르치고 전파해야 한다. 특히 젊은이들 사이에서 동성애 문제에 대해 너무 피상적으로 이해하며, ‘관용’이라는 명목으로 쉽게 용납해 버리는 풍조가 있음을 경계하고, 그들의 언어와 그들의 방식에 맞게 성경적 가르침을 전해야 한다.

정치권과 국가 지도자들을 향해서도 적극 목소리를 내야 한다. 특히 각 교회들은 지역구 국회의원들이 반기독교적 입법이나 의정 활동을 하지 못하도록 철저히 감시하고 압박해야 한다. 국회의원들 중 기독교인들이 40%가 넘는데도 이 같은 문제가 계속해서 터지는 현실에 개탄하고 회개해야 한다.

기독교계의 연합도 중요하다. 물론 모두가 같은 의견일 수는 없겠지만, 적어도 동성애 문제와 같이 명확하면서도 사회적 파장이 큰 사안에 대해서는 한 목소리를 내야 한다. 사분오열돼서는 아무 영향력도 끼칠 수 없음을 명심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