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의성 경중노회에 후원금 전달
모교회와 주기철 목사 기념관 방문

오정호 후원금 경북 의성
▲오정호 목사(왼쪽)가 경중노회장 추성환 목사에게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미래목회포럼
미래목회포럼 대표 오정호 목사(대전 새로남교회)는 지난 1월 29일 경북 의성 지역을 방문해 농촌 교회를 위로하고 격려하는 마음이 담긴 후원금 3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오정호 목사의 경북 의성 지역 방문은 설 명절을 앞두고 도시교회와 도시에서 신앙생활을 하는 성도들이 고향 교회를 생각하고, 실질적 도움과 격려가 되는 마중물이 되기를 소망하는 마음으로 진행됐다.

오정호 목사는 “농어촌교회가 한국교회 부흥과 도시교회 발전의 모판이 되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라며 “초고령화로 갈수록 피폐해지는 농촌교회를 살리기 위해, 도시교회가 공동체 의식을 높이고 사랑을 실천하는 일에 밑거름이 되고자 방문했다”고 밝혔다.

새로남교회에서 후원금을 받은 예장 합동 경중노회 추성환 목사는 “새로남교회의 방문과 격려는 코로나19로 더욱 어려움이 가중된 농촌교회에 큰 힘이 된다”며 “후원금 일부는 지역 복음화를 위해 함께 힘쓰는 경신노회에 전하겠다”고 했다.

오정호 달제교회 경북 의성
▲오정호 목사가 모친의 고향 교회를 방문한 모습. ⓒ미래목회포럼
후원금을 전달한 경북 의성은 오정호 목사의 고향으로 알려졌다. 오 목사는 주기철 목사 수난기념관 부지를 둘러본 후, 유아세례를 받고 어린 시절 신앙생활을 했던 삼분교회와 모친의 고향 교회인 달제교회를 개인적으로 방문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