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목은 기독교교육, 설교학, 조직신학, 리더십
성경, 기독교 역사 및 문화, 예배 등의 틀 이해

감신대 평생교육원 평신도 지도자 훈련 과정
감리교신학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원장 박은영)에서 진행하는 ‘평신도지도자 과정’이 3월 8일 개강한다.

1학기당 4과목씩 모두 16개 과목을 매주 월요일마다 배우는 이 과정은 학력과 연령에 제한 없는, 평신도를 위한 강좌이다.

‘평신도지도자 과정’에서는 구약, 신약 등 성경 과목 외에 여성 리더십, 목회와 영성, 교회와 사회, 신앙과 윤리, 예배 구성하기, 선교와 전도, 설교의 원리와 실제, 목회 리더십, 신앙공동체와 교육, 타종교의 이해, 목회와 교회행정, 목회상담 등을 배울 수 있다.

2021-1학기 과목은 기독교교육, 설교학, 조직신학, 목회와 리더십 등이다. 담당교수는 감신대 오성주(기독교교육)·이성민(설교학)·최동현(목회와 리더십) 교수, 미국 버클리연합신학대학원 출신 김인석 교수(조직신학) 등이다.

수업은 온라인 강의 및 매주 월요일 실시간 인터넷 강의로 진행된다. 월요일 실시간 수업 시간이 맞지 않는 경우 온라인 강좌로도 수강 가능하다.

박은영 원장은 “감신대는 10여년 전부터 평생교육원에서 평신도 지도자들을 양성해 왔다”며 “평신도에게 내실을 기할 수 있는 신학공부와 훈련을 통해 평신도 지도자들을 양성, 어느 곳에 가서도 크리스천 리더로써 세상의 빛과 소금의 역할을 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평신도 과정을 수료하면 성경 전체와 기독교 역사 및 문화, 예배까지 전체적인 틀을 이해하는 수준을 갖출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등록시 추천인 이름과 전화번호를 기재하면 추천인과 등록인 모두에게 커피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수강생들은 감신대 도서관 이용이 가능하다. 본교 동문 및 교직원 가족, 목회자 가족, 타 대학 신학생, 단체 등록생(5인 이상), 지역주민(서대문구, 종로구), 외국인, 반장 등에게 할인 혜택도 주어진다(문의: 010-2573-4617, 카카오톡 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