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 두레수도원
▲동두천 두레수도원.
1. 구원의 확신

크리스천들이 반드시 지녀야 할 5가지 확신이 있습니다. 첫 번째가 구원의 확신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믿고 그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 받았다는 확신입니다.

에베소서 2장에서 분명히 일러 줍니다.

“너희는 그 은혜에 의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으니 이것은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이는 누구든지 자랑하지 못하게 함이라(에베소서 2장 8-9절)”.

이 말씀의 요점은 구원의 신앙이 자신의 행위에 의해 얻어지는 것이 아니요, 하나님이 선물로 주시는 것이란 점입니다. 다만 믿음을 보시고 은혜로 주어지는 구원이란 점입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구원에 이르기 위하여 무언가를 열심히 하여야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오로지 믿음으로 이루어지는 구원의 사실을 잘 받아들이지 못합니다.

숱하게 많은 종교들 중 구원에 이르는 길에는 2가지 가르침이 있습니다. 첫째는 인간의 수행과 고행과 선행의 결과로 얻어지는 구원입니다. 이를 수행종교 혹은 자연종교라 합니다.

불교가 대표적인 수행종교입니다. 둘째는 사람이 찾아서가 아니라 하나님이 은혜로 주시는 구원의 길입니다. 기독교가 대표적입니다. 이를 은혜종교 혹은 계시종교라 합니다.

성경은 철두철미하게 은혜로 값없이 대가를 치름 없이 선물로 주어지는 구원을 일러 줍니다. 이것이 하나님께서 계시하신 구원에 이르는 길입니다. 너무나 심플하고 클리어합니다. 너무 쉽고 단순하여 사람들은 잘 믿지 못합니다.

사람들은 하나님께서 오로지 은혜로 값없이 주신다는 단순한 사실을 잘 받아들이지 못합니다. 어렵게 힘들게 무언가를 행하여야 구원에 이르게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런 고정관념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사랑이신 하나님께서 쉽게 구원에 이르도록 배려하신 도리를 쉽사리 받아들이지 못합니다. 은혜로 얻어지는 구원의 도리를 깨달아 구원의 확신에서 흔들림 없는 참된 크리스천들이 되어지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