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 바이든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백악관
미국 바이든 행정부가 예고했던 대로 취임 첫날부터 친동성애 정책에 시동에 걸었다.  

21일(현지시각)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바이든 행정부는 백악관 공식 웹사이트에 개설된 ‘연락처’ 양식을 변경해, 방문자가 의견이나 질문을 제출하기 전 성별 대명사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미국 성소수자(LGBT) 옹호단체인 GLAAD는 조 바이든 대통령이 취임한 지 3시간도 채 지나지 않은 시점에 공식 트위터 계정에 “백악관이 연락처 양식을 변경했다”는 내용의 글을 올렸다.

백악관 공식 웹사이트 방문자는 연락처 양식을 기재할 때 전통적인 성별 대명사인 ‘그녀’(she), ‘그’(he), ‘그들’(they) 외에 ‘other’(기타)와 ’Prefer not to share’(공유하고 싶지 않음)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성별 중립 인칭대명사인 ’ze/zir’는 드롭다운 목록에는 포함되지 않았다.

대신 ‘Mr.’, ‘Ms.’, ‘Mrs’와 같은 표현을 기재하는 드롭다운 메뉴에는 성별 중립 선택지인 ‘Mx’가 포함된다. 바이든 대통령이 취임 전 트럼프 행정부 당시 사용된 백악관 연락처 양식에는 ‘Mx’가 포함되지는 않았다.

CP는 “백악관 연락처 양식에 대명사 섹션을 포함시킨 것은 성소수자(LGBT)에 대한 바이든 행정부의 정책 우선 순위를 반영한다”고 했다.

앞서 바이든 대통령은 대선 운동 당시 성소수자(LGBTQ+)를 비롯한 모두를 위한 평등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당시 바이든 대통령은 “모든 성소수자들을 위한 평등한 권리를 옹호하기 위해 도덕적 리더십을 제공하고, 법률과 기관이 그들의 권리를 보호하고 집행하도록 노력하며, 성소수자 평등을 전 세계적으로 발전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취임 첫날부터 정부 기관이 성적 지향과 성정체성에 근거한 차별을 금지하도록 요구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