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청원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현장예배 제한 및 금지 명령’ 철회를 요구하는 청원이 게시됐다. 오는 2월 7일까지 진행되는 이 청원에는 19일 오전 기준 5만 7천 명 이상이 참여했다.

자신을 서울에 거주하는 목사라고 밝힌 청원인은 최근 ‘교회를 탄압하는 <현장예배 제한및 금지 명령>에 관한 행정명령을 즉시 철회하여 주십시오’라는 제목의 이 청원을 게시했다.

청원인은 “이 나라가 일제치하로 부터 전쟁을 거쳐 안정된 나라가 되기까지 민족의 지도자들을 비롯하여 많은 선구자들이 기독신앙을 가지고 나라와 민족을 위해 헌신하였다는 것은 대통령과 깨어있는 모든 국민들은 다 아는 사실”이라며 “600만 정통 기독교인들이 대통령과 정부의 정책을 관용하고 참고 인내한 것은 기독교인들이 복음을 전하고 이 땅에 예수님의 사랑을 통해 소외되고 아픈 자들을 돌보기 위함이었다”고 했다.

이어 “작년 한 해 동안 교회에서 코로나 확진자가 있기는 했지만 정통기독교인 600만명이 소속된 조국의 교회와 정상적인 기독단체에서 코로나19 확진자는 정말로 적은 비율에 불과하고 이것은 국내 모든 개인과, 기관, 관공소를 포함해 지금까지 어느 분야를 비교해도 가장 소수의 인원이라고 확신한다”고 했다.

그는 “600만 정통 기독교인들 그리고 국가와 국민들을 위해 헌법이 보장하는 인간의 존엄성과 신앙과 양심의 자유를 존중해 주시기를 간곡히 청원한다”며 “신앙과 양심은 물질의 세계가 아니라 정신의 세계다. 각 사람이 바른 사상과 정신으로 살아갈 때 국가도 국민도 평안하고 화목하게 되는 것”이라고 했다.

또 “대한민국 정통 기독교는 현재까지 국가의 방역지침에 따라 그때 그때 최대한 정부 행정명령까지 이행하려고 힘쓰고 있다”며 “병원, 은행, 관공소, 식당 모든 곳에 가보아도 기독교에서 행하는 것만큼 더 이상 사회적 거리두 기를 잘 이행할 수 없다”고 했다.

아울러 “옛날부터 전염병은 임금도 막을 수 없었다”며 “정부의 지도자들이 일관성 없는 정책으로 사람과 특정 단체에 책임을 전가하고 국론을 분열하여 서로 싸우게 하고 기독교를 적으로 몰아세우면 결코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옳은 처사가 아니”라고 했다.

이어 “지금 기독교에 대한 적대감과 탄압도 마찬가지”라며 “정부가 교회의 예배에 관여하는 것은 사회주의 국가를 제외하고 세계 그 어느 나라도 절대로 이와 같이 하지 않는다. 정치와 종교가 분리된 이 나라에서는 교회의 예배는 교회가 결정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이 나라 기독교는 종교 행위만 있는 것이 아니라 대한민국의 많은 소외된 분들을 돌보고 보호하고 있다”며 “지금 정부의 그릇된 행정명령은 교회가 앞으로 국가의 사각지대에 고통당하는 노인들과 가난한 이들에게 제공하는 모든 도움과 사랑을 끊으라고 하는 정책”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그는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요구 사항을 공평한 잣대로 교회에 적용할 것’, ‘대한민국은 헌법과 교회에는 교회법이 있기에 행정 명령도 상위법을 존중하여 따르고 그에 준하여 적절하게 적용할 것’, ‘역지사지의 마음으로 종교활동을 하는 수많은 목회자나 교회직원들의 생존권을 존중하고 보장할 것’, ‘코로나 19의 확진자 및 확산에 대하여 교회가 분명한 원인이 된 것만 언론에 보도하고 또 그에 대한 책임을 물 것’, ‘정통 기독 교단의 추천을 받아 기독교관련 자문 행정관을 세울 것’ 등을 요구했다.

끝으로 그는 “국가와 국민을 위해 불철주야 힘쓰고 수고하시는 대통령과 정부 관료 및 정책가들 그리고 위정자들을 위해 진심으로 기도하도록 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