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약도의 역사와 유산 스코틀랜드 교회 언약 장로교 역사 유럽 종교개혁
▲스코틀랜드의 한 교회. ⓒPixabay 
스코틀랜드교회가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장려했다고 15일(이하 현지시각)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이곳 교계 지도자들은 오는 2월까지 스코틀랜드 전역에서 최대 40만 명의 코로나19 예방 접종을 목표로 하는 정부 프로그램을 지지하는 공동 서한에 서명했다.

이들은 “스코틀랜드 교계 지도자들은 전염병 기간 동안 우리 지역사회가 겪고 있는 고통을 잘 알고 있다”며 “우리는 모든 신앙 공동체가 자신과 다른 이들의 안전을 보장하는 조치를 취할 것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또 지역사회 전체에서 코로나19 예방 접종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자신과 이웃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도록 예방 접종을 권장한다”고 당부했다.

이 서한에는 스코틀랜드 총회장 조지 화이트 목사, 스코틀랜드 가톨릭주교회의 회장 휴 길버트 주교, 스코틀랜드성공회 감독장 마크 스트레인지 목사, 스코틀랜드 무슬림협회 회장 무하마드 라피크 박사, 스코틀랜드 수석 랍비인 모세 루빈 등이 서명했다.

스코틀랜드교회는 최근 전국적 폐쇄 기간 동안 공예배를 드리지 못하고 문을 닫아야 했으나, 화이트 목사는 “전국의 여러 교회가 예방 접종 센터로서 문을 열면서 여전히 지역사회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