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 ASIA Awards 2018’ 올해의 제품 수상
기름 보일러, 가스 보일러 등 모든 보일러와 호환
소음 걱정 無, 난방비 40% 절감, 좌우분리 난방 등
교회, 주택, 펜션, 요양원, 어린이집 등 다양한 시공

‘수상한난방’은 한국에서 가장 뛰어나고 이상적인 난방시스템을 개발하여 보급한다는 의미를 가진 난방업체다.

지난 2015년 창업한 이후, 어떤 회사보다 열심히 연구 및 개발에 매진하고, 영업 및 제품 보급에 힘써온 결과 현재 건식 난방업계를 평정해나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성장하고 있다.

수상한난방은 그동안 초저소음의 BLDC PUMP 특허개발 직접생산 보급, 업계 최초로 EPP 보드를 이용한 온수판넬 개발 보급, 다양화된 온수판넬 직접생산보급(20MM, 25MM EPP보드 알루미늄 내장형 온수판넬 총 3종보유), 용량에 맞는 전기보일러 직접생산보급(1KW 1.5KW 2KW 3KW 4.5KW 6KW 등), 업계 최초 중앙제어시스템 개발 보급, 더 뜨거운 바닥을 위한 연구 개발, 쉼 없이 업그레이드 되어가는 난방시스템 연구 개발 등 다양한 실적을 쌓아왔다.

지난 2018년 '에이빙뉴스'가 주최(공동주최 엠디인사이트)한 ‘VIP ASIA Awards 2018' 올해의 제품 시상식에서 '판난방 온수난방 시스템'으로 'Home appliances' 부문을 수상했고, 조달물품 등록제품으로 한국전문기자협회 2019 소비자만족 1위 대상, 2020 대한민국 혁신대상을 수상했다.

수상한난방이 자랑하는 건식 판난방 시스템은 기름 보일러, 가스 보일러, 전기 보일러 등 모든 보일러와 호환이 가능하며 뛰어난 열효율로 기존 난방비 대비 30~50% 비용이 절감되는 효과를 가져온다. 또 △100% 물 난방 △층간소음저감 △단열효과증가 △누수현상 없음 △당일시공, 당일난방 △녹아내림 현상 없음 등을 들 수 있다. 또 PC로 중앙 원격 제어가 가능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수상한보일러의 특징은 △특허 BLDL PUMP로 실내 설치 시 소음 걱정이 없으며 △물을 수직으로 밀어내는 힘이 강해 난방비를 40% 절감할 수 있고 △자동 물보충 기능, 좌우 분리난방 기능이 있으며 △보일러 내부 분배기를 탑재해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물탱크 온도를 25~70도로 제어할 수 있다는 점이다. 수상한보일러는 조절기 내장형과 조절기 외장형 2가기 종류가 있다.

수상한난방이 시공하는 SPC 마루의 장점은 △방수 100% △수축, 팽창 제로 △친환경 소재(라돈 제로) △간편한 조립식 시공 △우수한 열전도율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효과 등을 들 수 있다.

수상한난방시스템, 수상한난방
수상한난방시스템
 
수상한난방

수상한난방 실제 시공 사례는 교회를 비롯해 주택, 펜션, 별장, 글램핑, 캠핑장, 신증축 리모델링, 이동주택, 컨테이너, 원룸·고시텔, 산후조리원, 요양원, 어린집, 찜질방, 다락·옵션, 골프텔 등 매우 다양하다.

수상한난방은 멈추지 않고 쉼 없이 업그레이드 되어가는 난방시스템의 연구 개발, 수 많은 현장 경험을 해 본 경험에서 나오는 제품의 개발, 전국화된 대리점 취급점 보유 등 수 많은 발자취를 남기며 새로운 이정표를 만들어가고 있다.

정판성 대표이사는 “처음 업계에 입문하였을 때의 설렘이 해를 거듭할수록 두려움으로 변했다. 그 두려움 속에 다시금 용기와 희망을 얻고 자긍심과 자부심을 얻기까지, 수많은 난관을 헤쳐나가고 또 이겨내고 견뎌내며 이러한 제품들을 만들어 낼 수 있었던 이면에는 고객분들의 관심과 과분한 사랑이 있었다”고 전했다.

아울러 “그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언제나 고객과 소통하고 쉼 없는 연구 개발을 하여 가장 뛰어나고 안정적인 한국형 난방시스템을 전 세계에 보급함으로써 전 세계인의 건강하고 쾌적한 삶을 위해 오늘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