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회복 간절한 성도들 기도에 응답해 주시길
문고리에 사랑의 패키지 선물 걸고 기도하기도
목양일념으로 회복되는 2021년의 은혜 있기를

사랑의교회 문고리 심방 비대면
▲오정현 목사가 문고리에 ‘사랑 패키지’를 전달하면서 성도들을 위해 기도하고 있다. ⓒ사랑의교회
사랑의교회 담임 오정현 목사는 2021년 새해 첫날인 1월 1일, 일명 ‘문고리 심방’으로 성도 가정 3곳을 비대면으로 방문했다.

사랑의교회는 목양 1-9팀의 지역 다락방과 특별 다락방까지 10개 목양팀으로 구성돼 있다. 사랑의교회는 새해 첫날 오정현 목사의 문고리 심방에 이어, 목양팀별로 담당 교역자들이 문고리 심방을 이어갈 예정이다.

사랑의교회 문고리 심방에서는 이웃에게 어려운 마음이 생기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고, 교회가 준비한 담임목사의 저서와 목양카드, 교회 로고가 새겨진 마스크, 건강을 위한 비타민 등 마음을 담은 ‘문고리 심방 패키지’를 전달한다.

오정현 목사는 “새해 첫날 첫 시간 예수님 마음을 가지고 심방하여 성도의 교제하게 하셔서 감사드린다. 각 가정에 영원한 목자가 되시어 선한 목자로서 앞서 인도해주실 줄 믿는다”며 “특히 치유의 하나님께서 건강 회복이 간절한 성도들의 기도에 응답해주시길 바란다”고 기도했다.

교회 측은 “코로나19로 대면 심방이 어렵지만 위로가 필요한 성도들을 직접 찾아가는 문고리 심방을 가진 것”이라며 “성도들 가정 대문 문고리에 교회가 준비한 사랑의 패키지를 걸어놓고, 성도들을 위해 간절하게 기도했다”고 설명했다.

오정현 목사는 문고리 심방 후 “1월 1일부터 성도 가정들을 심방해 보니, 다시 한 번 목회의 핵심, 목양 일념의 중요성을 생각하게 된다”며 “주님처럼 양들을 알고, 우리 영가족 성도들이 풍성한 생명의 꼴을 통한 영적 공동체 교회 생활로 은혜 받기를 바라는 간절한 마음이 생겼다”고 전했다.

또 “다시 한 번 목양일념을 통해 아름답게 회복되는 2021년의 은혜가 있기를 바라고, 코로나를 관통하는 은혜를 기도한다”며 “주님 안에서 온 교우들이 주님이 주시는 은혜를 누리기 바라며 축복한다”고 덧붙였다.

‘문고리 심방’ 후 성도들은 “목사님께서 집 앞까지 찾아와 심방해 주셔서 감사했고, 심방 패키지도 감동이 된다. 새해 큰 힘이 됐다”며 “예배가 회복되고 다시금 온전한 예배를 드리는 시간을 사모하게 됐다”고 전했다.

‘문고리 심방’에 첨부된 목양카드 내용은 아래와 같다.

주 안에서 사랑하는 성도님께.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100년 만에 겪을까 말까 하는 시대의 어려움 속에서도 한결같은 믿음과 사랑으로 달려오신 성도님의 얼굴을 마음 속에 떠올려 봅니다.
다 그립고 보고 싶은 얼굴입니다. 세찬 세파 속에서도 흔들림 없는 믿음으로 달려오신 성도님과 가정에 우리 아버지 하나님의 따뜻한 인애와 사랑을 전합니다.
은혜의 햇살 속에서 마음 따뜻한 하루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그립고 보고 싶은 마음을 걸어둡니다. 하나님께서 그 얼굴을 향하여 드사
성도님의 가정에 평강과 복을 베푸시기를 소망합니다.

주후 2021년 1월 1일
사랑의교회 담임목사 오정현

사랑의교회 2020 송구영신예배
▲송구영신예배에서 성도들에게 인사하는 오정현 목사. ⓒ사랑의교회
◈은혜와 평강이 넘치는 새해 위한 송구영신예배

앞서 사랑의교회는 2020년 12월 31일 마지막 시간과 새해 첫 시간을 하나님께 올려드리는 송구영신예배를 온라인 생중계 예배(1부 오후 8시, 2부 10시 30분)로 나눠 개최했다.

어렵고 힘들었던 한 해였지만, 그럼에도 은혜의 순간을 돌아보고 감사를 올려드리며 한국교회의 회복을 위해 마음을 모아 기도했다.

오정현 목사는 2020년은 물론, 새해에도 믿음을 통해 코로나로 어려운 상황을 돌파할 수 있기 바라면서 스가랴 강해 설교를 전했다.

그는 스가랴 14장 20-21절을 본문으로 “여호와께 성결을 삶의 목표로 삼아 이마에 새겨지도록 할 때, 세상의 두려움을 떨쳐 내고 영적으로 무장되는 한국교회의 백신이 된다”며 “참된 거룩은 사람 속에 있는 실재이고, 한국교회가 거룩의 능력을 통해 이 땅이 회복되고 쉐키나의 영광을 경험하며 드리는 예배가 회복 되는 새해가 될 것”이라고 축복했다.

다음은 송구영신예배 공동 기도제목이다.

개인과 가정을 위한 기도

어려움 중에도 현장예배와 온라인 생중계 예배를 통해, 영가족 공동체가 매 주일 작은 부활절, 영광의 대관식, 기쁨의 혼인잔치를 경험하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오직 예배와 말씀으로 비대면 시대를 압도하게 하사, 흔들림 없는 영적 기백으로 시대를 새롭게 하는 순금 등대파의 사명을 감당하게 하옵소서.

사랑의교회를 위한 기도

역사상 초유의 상황에도 스가랴 강해, 글로벌 특새, 복음 도시락, 기쁨의 성찬을 통해 은혜의 소낙비를 갑절로 쏟아부어 주시니 감사드립니다. 4차산업혁명 시대를 관통하는 예배의 숙련공, 사역의 대장장이들이 우후 죽순처럼 일어나 모든 영역에서 영역별 선교사로 헌신하게 하옵소서.

나라와 민족을 위한 기도

나라와 민족의 치유와 회복을 위한 사랑 투게더 정오기도회를 통해 기도의 무릎을 꿇게 하사, 한국교회가 기도의 섬김으로 대연합을 이루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5년 내에 아시아와 중국을 복음화하게 하시고, 7년 내에 피 흘림 없는 복음적 평화통일의 은혜를 베푸사, 평양에서 특새하며 영광 돌리게 하옵소서.

세계 선교를 위한 기도

복음의 서진 사역을 통해 유럽에 120개 교회가 개척되게 하사, 유럽 재복음화를 앞당기는 ‘거침없이 담대한 복음의 불길’을 일으키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사랑글로벌아카데미(SaGA)가 천하의 인재를 모으는 영적 집현전으로 준비되게 하사, 민족과 세계에 ‘멈 출 수 없는 복음의 영적 파도’를 일으키게 하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