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지키기불교도총연합(이하 대불총)
▲대한민국지키기불교도총연합(대불총)이 30일 국회 정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포괄적 차별금지법 반대 입장을 밝히고 있다. ⓒ유튜브
논란이 되고 있는 포괄적 차별금지법에 대해 불교계에서도 반대 의사를 표명했다. 대한민국지키기불교도총연합(이하 대불총)이 30일 국회 정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대불총은 차별금지법에 대해 “제대로 알고 있는 불자들이 많지 않다. 그 이유는 동성애를 타고났다고 주장하는 몇몇 사람들의 행동으로 치부해버린 결과”라며 “동성애는 참회할 수 없는 죄악”이라고 했다.

이어 “불교의 이념은 자유, 평등, 자비로서 그 누구도 타인을 속박하는 것을 불허한다”며 “따라서 동성애를 조장하고 국민의 자유를 속박할 수 있는 차별금지법은 불교도의 정신으로는 동의할 수 없다”고 했다.

또한 “이상민 의원의 입법에는 종교는 예외로 하는 조항이 있다고 한다”며 “사회규범에 반하지 않는 종교 본질적 내용의 행위라는 예외 조항은 법조계에서도 그 실효성을 의심하고 있다. 영국에서 이와 유사한 조항이 실효를 거두지 못한 것을 심사숙고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이어 “종교적 관점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차별금지 대상에 포함된 ‘가족 형태와 가족상황’ ‘성적지향’ ‘성정체성’에 관한 것”이라며 “4가지 표현은 단 한 하나, 동성애서 비롯되고 동성애를 옹호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이 조항은 반드시 삭제되어야 한다”고 했다.

또 “차별금지법의 제정배경인 차별금지를 구현하여 평등사회를 구현하겠다는 것과 달리 각계의 반대 의견에 대한 개진되고 있다”며 “각계에서 제기하고 있는 평등과 표현의 자유에 대한 억압과 차별금지법 위반을 벌칙으로 개인과 회사 및 노동 등 사회 전체를 강제하는 것이 합당한지 현명한 판단이 요구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불교계 한 언론은 해당 종교의 오피니언 리더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81.9%가 차별금지법안을 찬성한다고 보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