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재난구호 ‘마스크와 열체크 밴드 무료 배부’
▲‘마스크와 열체크 밴드 무료 배부’ 행사에 참여한 (왼쪽부터 순서대로) 한국재난구호 조성래 이사장, 국난극복국민대회 김윤영 공동대표, 한국재난구호 장윤익 총재, ‘노래하는 챔프’ 황충재 씨. ⓒ송경호 기자
한국재난구호 ‘마스크와 열체크 밴드 무료 배부’
▲장윤익 총재(좌)와 황충재 씨(우)가 마스크 전달식을 진행하고 있다. ⓒ송경호 기자
전쟁과도 같은 코로나19 위기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국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마스크와 열체크 밴드 무료 배부’ 행사가 열렸다.

국난극복 국민대회가 주최하고 국제국호개발기구 한국재난구호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24일 오후 2시 한국재난구호 강동구 사무실에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는 아시안게임 복싱 금메달리스트이자 트로트 가수이기도 한 ‘노래하는 챔프’ 황충재 씨가 “힘을 내자 대한민국”을 부르며 전 국민 응원 릴레이에 앞장섰다.

특히 국민가수 남진 씨는 국난 극복 릴레이에 박수를 보내고 “이제부터는 온 국민이 스스로 방역에 앞장서고 건강을 지키는 것이 이웃 사랑이고 애국이다. 최선의 방역은 마스크를 쓰고 열 체크도 철저히 하는 것”이라며 “이를 실천하자는 의미에서 캠페인에 참여하게 되었다. 온 국민이 ‘나부터 예방’을 실천하자”고 당부했다.

국제국호개발기구 한국재난구호 장윤익 총재는 “위기에 강한 우리 민족이 슬기롭게 지혜를 모아 ‘다시 뛰는 위대한 대한민국’을 건설하자. 우선 마스크를 꼭 쓰고 스스로 열 체크를 하면서 ‘참여 방역’으로 국난을 극복하자”고 마스크와 열체크 밴드 무료 배부에 나섰다.

국난극복 국민대회를 기획하고 진행하고 있는 공동대표 김윤영 작가는 “뜻있는 분들의 호응으로 한 발 한 발 전진하고 있다”며 국가적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국민 5대 실천 사항으로 △온 국민 스스로 방역에 앞장서며 건강 지키기 △이웃사랑 재능기부 △노블레스 오블리주 정신으로 국민단합 △소외계층 취약계층 보살피기 △착한 소비운동으로 경제 살리기를 제안했다.

후원: ARS 1666-1995. 우리은행 1005-101-906419 (사)한국재난구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