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영 성산보육교사교육원
▲김미영 원장은 “보육교사 양성은 기본적으로 인성교육에 많은 시간이 투자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인천광역시 위탁교육기관이자 효인성 특성화 교육기관인 성산보육교사교육원(대표 김영미)에서 성경적 지도자 양성을 위해 원생을 모집한다.

성산보육교사교육원은 성경의 효에 입각해 기독교의 원형인 사랑 실천을 바탕으로 민족 복음화를 실현하고, 국가사회의 발전과 세계평화 및 인류문화 향상에 헌신할 인격과 능력을 갖춘 지도자 양성을 설립정신으로 하는 성산효대학원대학교 부설 보육교사 교육원이다.

20여년의 전통을 갖고 있는 성산보육교사교육원은 국가공인(3급)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하며, 현장의 보육교사 역량과 자질 향상을 위해 보수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 외에도 보육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민간자격증 과정을 연계해 전문성 향상과 역량강화에 힘쓰고 있으며, 현재 2021학년도 양성교육과정 27기 학생들을 모집 중이다.

대면교육을 실시하는 교육원은 현장 경험이 풍부한 교수진의 전문 교육과 함께, 최신시설 기자재가 완비된 강의실, 실기실습실, 학생 휴게실, 학습지원공간, 상담실 등이 구비되어 쾌적하고 수준 높은 환경을 갖추고 있다.

성산보육교사교육원
▲성산보육교사교육원 모집요강.
성산보육교사교육원은 올해 한국보육진흥원이 진행한 보육 교직원 대상 보수교육실시 운영평가에서 최고인 A등급을 받아 질적으로 우수한 교육기관임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또 보육교사의 마음성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고용노동부 사업주 위탁 교육훈련과정(HRD)인 ‘생활지도 HYO인성교육과정’ 심사에 통과한 자체 개발한 인성교재를 활용, 영유아는 물론 보육교사가 행복할 수 있는 인성친화적 보육문화 조성에도 앞장서고 있다.

또 (주)한인재교육 미래인재발달 상담센터와 협업을 통해 인천광역시 동구지자체 사업인 ‘찾아가는 아동발달 상담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찾아가는 아동발달 상담서비스 사업은 영유아 발달검사를 통해 영유아의 심리·정서적 지원은 물론, 발달지연 및 여러 발달상 문제에 대해 중재 및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아동의 현재 기능수준 및 강점을 발견하고 촉진시켜서 건강한 성장을 돕고, 부모들에게는 바람직한 양육코칭을 통해 부모양육효능감을 높여 자녀양육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시켜 준다.

무엇보다 영유아와 대부분의 시간을 함께하고 있는 보육교사들에게 영유아의 발달적 특성에 기초한 개별화 보육프로그램을 계획하는 기초자료를 제공함으로써 영유아의 전인적 성장을 도우며 ‘영유아 행복지킴이’로서의 소임을 다할 수 있도록 책임교수(김영미대표)와 연구교수진들이 만전을 기하고 있다.

성산보육교사교육원은 1년 중 상·하반기로 신입생을 모집한다. 교육기간은 약 10개월이며, 개강은 4월 초와 8월 중순이다.

모집 인원은 선착순 100명이며, 양성교육 과정에 대한 접수 및 상담은 전화(032-433-1936), 방문(인천시 남동구 구월남로126 동우메트로피아 2층), 홈페이지(www.성산보육교사교육원.kr) 등을 통해 가능하다.

교육원 측은 “재취업을 희망자나, 경력단절 여성(경단녀)들이 체계적인 교육을 받고 ‘영유아 행복지킴이‘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