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라이어 캐리
▲머라이어 캐리 싱글 커버. ⓒ소니 뮤직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제공
팝스타 머라이어 캐리(Mariah Carey)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특별 컬래버레이션 곡을 공개한다.

소니 뮤직에 따르면, 머라이어 캐리는 대표적 오리지널 크리스마스 캐럴 중 하나인 ‘Oh Santa’의 새로운 버전을, 전 세계 100여 개 국가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애플TV플러스의 특집 방송 ‘Mariah Carey's Magical Christmas Special’을 통해 공개한다. 새로운 버전의 캐럴은 아리아나 그란데(Ariana Grande), 제니퍼 허드슨 (Jennifer Hudson)과 함께 호흡을 맞춘 것으로 알려졌다.

방송은 머라이어 캐리의 공연과 더불어 다채로운 퍼포먼스와 애니메이션 등의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티파니 해디시(Tiffany Haddish), 빌리 아이크너(Billy Eichner), 미스티 코프랜드(Misty Copeland), 마이칼-미셸 해리스(Mykal-Michelle Harris) 등의 호화 게스트진이 함께하며, 머라이어 캐리의 쌍둥이 자녀인 모로칸 캐넌(Moroccan Cannon)과 먼로 캐넌(Monroe Cannon)이 특별 출연한다.

프로그램 제작에는 머라이어 캐리를 비롯해 미국의 방송 제작사 던앤더스티드(Done+Dusted), 영국 아카데미 영화상(BAFTA) 수상자 해미시 해밀튼 (Hamish Hamilton), 골든 글로브 수상자 로먼 코폴라(Roman Coppola)가 참여했고, 영국 인기 배우이자 작가인 캐롤라인 폭스(Caroline Fox)가 각본을 담당했다.

이번 스페셜의 사운드 트랙 앨범도 함께 공개된다. ‘Sleigh Ride’가 포함된 스페셜 사운드 트랙 앨범은 12월 4일 애플 뮤직 선공개 후, 12월 11일부터 다른 음원 플랫폼에서 동시 공개될 예정이다. 앨범에는 스눕 독(Snoop Dogg)과 저메인 듀프리(Jermaine Dupri)가 게스트로 참여했다.

머라이어 캐리의 새로운 싱글 ‘Oh Santa!’는 한국 시각 4일 음원 사이트를 제공, 스페셜 사운드 트랙 앨범은 11일부터 모든 음원 플랫폼에서 동시 공개될 예정이다.

아울러 머라이어 캐리는 오는 12월 7일, 머라이어 캐리는 앵커 제인 로(Zane Lowe)와 함께 애플뮤직에서 독점 인터뷰를 진행한다. 인터뷰에서 머라이어 캐리는 최근 출간한 자서전에 대한 이야기와 더불어 본인이 직접 선곡한 크리스마스 플레이 리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 12월 25일에는 애플 뮤직의 새로운 라디오 방송인 ‘애플 뮤직 힛츠(Apple Music Hits)’에 출연하여 특별 게스트들과 함께 각자의 크리스마스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방송에서는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를 비롯한 크리스마스 대표곡들을 약 6시간에 걸쳐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머라이어 캐리는 최근 자서전을 통해 불우 했던 어린 시절과 하나님을 만나게 된 사연을 소개하며 “나를 규정하는 것은 나의 신앙”이라고 고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