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교육사랑실천운동본부(상임대표 가용섭, 사무총장 김수진, 이하 올교실)
▲올바른교육사랑실천운동본부(상임대표 가용섭, 사무총장 김수진, 이하 올교실) 창립총회 및 출범식. ⓒGMW연합 공식 블로그
올바른교육사랑실천운동본부(상임대표 가용섭, 사무총장 김수진, 이하 올교실)가 최근 인천기독교회관 7층에서 창립총회 및 출범식을 가졌다.

이날 창립총회 및 출범식은 정부의 코로나19 2단계 조치에 협조 방안으로 인천지역 교육계 원로와 지역사회 원로, 등 최소의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가용섭 전국소년·소녀가장돕기시민연합 회장이 상임대표, 김수진 사무총장, 전국학부모단체연합 10명의 공동대표 및 16명의 지역대표가 각각 취임했다.

교육계 원로 김실 상임고문은 축사를 통해 “인천 올교실 창립은 대한민국과 인천의 미래 교육을 걱정하는 인천시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열정의 산물”이라며 “인천시가 올바른교육으로 아름답고 행복한 도시가 되는 날까지 올교실과 함께 공동의 노력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가용섭 상임대표는 “학교 현장의 실질적 경험을 바탕으로 한 교육정책과 교육전문성을 통하여 교육의 본질로 회귀할 수 있는 올바른 교육감이 선출될수 있도록, 우리 모두 힘을 모아 학교가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한다ˮ고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올교실은 민주주의의 가치를 실현하고 교원의 전문성을 존중하고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자 한다. 또한 학생에게는 꿈을, 교사에게는 보람을, 학부모에게는 만족을 주는 교육의 장을 만들 수 있는 교육감, 교육에 대한 비전과 교육전문가로서의 리더십을 갖춘 교육감, 학교현장과 소통하는 열린 교육감, 교육을 정치수단화하지 않고 기본을 지켜 교육을 이끄는 교육감, 자유 민주주의에 입각한 정치적 중립성을 지키는 교육감, 도덕성 청렴성을 갖춘 교육감 후보를 단일화하고자 온갖 노력을 경주할 것을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