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엠
ⓒ모스뮤직 제공
JTBC 팬텀싱어3 우승팀 라포엠이 오는 12월 2일 낮 12시에 첫 미니앨범 ‘SCENE#1’을 발매할 예정인 가운데, 각 멤버들의 개인 티저 영상을 공개하고 있다.

성악 어벤저스로 불리는 라포엠은 유채훈, 박기훈, 최성훈, 정민성 네 사람으로 구성돼 있다. 유채훈은 한양대 성악과 출신, 최성훈은 제네바국립고등음악원 성악 석사 출신으로 스위스 마리아 아마디니 국제성악콩쿠르 1위 수상, 박기훈은 광주성악콩쿠르 1위를 수상한 바 있고, 정민성은 국립오페라단 성악콩쿠르 대상, KBS 한전 음악콩쿠르 남자 성악부문 금상 등을 수상했으며, 안산의 한 교회에서 2부 예배 찬양대로 섬기기도 했다.

라포엠은 ‘SCENE#1’ 발매를 앞두고 멤버 정민성, 유채훈, 박기훈, 최성훈 순으로 개인 티저 영상을 담은 콘셉트 필름 시리즈를 공개해왔다. 앨범 발매 당일에는 라포헴의 첫 미니앨범 발매 온라인 기자간담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라포엠은 멜로디언과 우쿨렐레 등 악기 소품을 활용한 발랄한 콘셉트에 전원 성악가 출신으로 구성된 그룹이다. 라포엠의 팀명은 자유분방한 삶을 사는 예술가 보헤미안을 뜻하는 프랑스어 La Bohême과 영어 Poem(시)을 합쳐 한 편의 시 같은 음악을 들려주자는 의미를 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