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온라인 클래스
ⓒ팻머스 문화선교회 제공

팻머스 문화선교회는 다가오는 2021년, 위드 코로나(With Corona) 시대에 접어들고 있는 주일학교의 목회 계획과 예배 사역을 돕기 위한 7주간의 위클리 온라인 클래스를 진행한다. 사전 등록 시 실시간 방송 알림 문자와 영상 링크 <2021주일학교 예배 자료>와 <팻머스몰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팻머스 문화선교회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 재확산과 사회적 거리 두기 격상 조치에 따라, 어렵게 현장 예배를 재개한 주일학교 부서들도 비대면 예배 전환과 현장 예배 사이에서 큰 혼란과 고민을 안고 있다”며 “이에 비대면과 대면 상황을 모두 고려한 예배 진행과 공과 활용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에 대해 나눌 예정”이라고 전했다.

위클리 온라인 클래스는 11월 26일(목)부터 시작하여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와 오후 8시 두 차례씩 팻머스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방송될 예정이다. 방송에서는 실시간 채팅을 통해 출연 강사에게 질의 응답과 상담을 나눌 수 있으며, 온라인 클래스 영상은 방송이 끝난 뒤에도 팻머스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이 가능하다.

첫 번째 방송에서는 대림절과 성탄절에 활용 가능한 <주일학교를 위한 대림절 및 성탄절 빅 아이디어>가 방송되며, 두 번째 방송에서는 <위드 코로나 시대의 주일학교 예배>라는 주제로 팻머스 문화선교회 선량욱 대표가 강의에 나선다.

이후 <비대면 및 대면 상황을 모두 고려한 예배 및 공과 디자인>이라는 주제로 유아유치부 부서와 유초등부 부서를 나누어 각각 방송이 계획되어 있으며, <주일학교와 가정과의 연계를 위한 제안>, <겨울&봄 성경학교 사례와 콘텐츠 소개>로 7주간의 방송이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