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현주
‘사명’, ‘사모곡’ 등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동방현주가 최근 약 1년 만에 새 싱글 앨범 ‘믿음으로 사는 것’을 발매했다.

‘믿음으로 사는 것’은 갈라디아서 2장 19~20절 말씀을 바탕으로 한다. 이용재 프로듀서가 작사, 작곡했고 JINOk가 편곡과 믹싱, 연출과 뮤직비디오 제작을 맡았다. 특별히 이용재 프로듀서는 이번 앨범을 시작으로 여러 CCM 아티스트와 협력해 성경 말씀을 토대로 한 새 프로젝트를 계획하고 있다.

동방현주는 “귀한 찬양을 할 수 있어 감사하고 영광”이라며 “앨범 재킷 사진을 처음 보고 정말 놀랐다. ‘이렇게도 앨범 재킷이 될 수 있구나. 마치 유관순 같구나. 그래, 믿음을 지키는 건 독립투사 같은 거구나’ 이런 생각들이 쭉 들었다. 참 특별한 찬양”이라고 했다.

또 근황에 대해 “코로나19 사태로 모든 계획들이 취소가 되었고 사역의 현장도 모두 멈춘 상태여서 참 힘든 시간이었지만, 하나님이 주시는 부담감으로 유튜브를 준비했고 현재 동방현주TV를 개국해서 방송하고 있다”며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이 때에 재정비하고 새로운 것들을 세워가려고 한다”고도 했다.

한편 성악을 전공한 동방현주는 2004년 동방현주 1집 ‘주님은..’을 출시하며 데뷔, 2장의 정규 앨범과 시편 프로젝트 음반 1장, 중국어 선교음반 1장, 싱글앨범 1장을 발매했다. 동방현주는 또 최근 선재을 작곡가가 만든 ‘상상수훈’ 곡을 피처링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