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보험

조산 및 선천이상에 대비하기 위한 보험 준비가 이제는 필수다. 인큐베이터 입원, 선천이상 수술, 신생아 실비 등에 보장을 받을 수 있는 태아 보험이 대두되고 있다.

보험 비교사이트 인슈랩 (http://news.insulab.co.kr/?a=603) 에 자녀 보험 상품 중 선천적인 질병에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상품에 대해 문의했다. 관계자는 “이미 여러 보험사에서 해당 상품을 판매 중”이며, “비교사이트 순위 비교를 통해 맞춤형 상품을 추천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는 순위 비교를 통해 여러 보험 상품의 가입 순위나 인기 순위를 추천해주는 온라인 기반 서비스를 제공한다. 경쟁이 치열해지며 일부 업체에서 고가의 태아 보험 사은품(유모차, 카시트, 아기띠 등)을 가입 선물로 제공하고 있는데 이러한 업체는 안정성이 떨어지므로 이용에 주의를 두어야 한다.

담보와 특약이 많아 설계가 까다로운 태아 보험은 비교사이트를 통한 가입이 적절하다고 볼 수 있다. 태아 보험 만기(30세 만기 vs 100세 만기), 보험사(손해보험사 vs 생명보험사), 보장(순수보장형 vs 만기환급형) 등 차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고 태아 보험 가입 시기나 가격, 혜택 등 대부분의 소비자가 궁금해하는 내용 역시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다. 다이렉트 태아 보험 가입은 이러한 보장 및 보험료 비교가 까다로워 설계에 실수가 일어날 수 있다.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 (http://news.insulab.co.kr/?a=603) 관계자는 “태아 보험 가입 시기를 놓치지 전 가입을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가입 시기는 △유산방지주사, △인공수정, △시험관아기, △쌍둥이 태아 보험 등 가입 대상자에 따라 달라질 수 있고 △현대해상, △메리츠화재, △KB손해보험, △DB손해보험 등 보험사 심사 기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 임신 초기부터 서둘러 알아보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