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선지포
ⓒKWMA 제공
올해 설립 30주년을 맞는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가 주최하는 ‘2020 제19회 한국선교지도자포럼’(한선지포)이 비대면 온라인으로 오는 12월 7일부터 8일 오후 1~4시 진행된다.

주제는 ‘새롭게 할지어다’(Get a new heart), 주제성구는 “너희는 너희가 범한 모든 죄악을 버리고 마음과 영을 새롭게 할지어다… 이스라엘 족속아 너희가 어찌하여 죽고자 하느냐”(겔 18:31~32)이다.

KWMA는 11일 “코로나 사태 이후 위축된 교회와 선교 상황 속에, 마음을 새롭게 하고 위기를 기회로 삼아 다시 시작하자는 의미로 주제를 정했다”고 밝혔다.

KWMA 사무총장 조용중 목사가 기조연설을 맡아 30주년 역사에 관해 전하며, 영상도 준비되어 있다. 이어 ‘코로나 가운데 선교 Ⅰ’ 시간에는 KWMA 내 선교연합훈련, 교단 동원, 국내 및 본부 멤버케어, 필드멤버케어, 필드사역전환, 선교사 은퇴 등 6개 영역별 보고가 진행되며, ‘코로나 가운데 선교 Ⅱ’ 시간에는 코로나 시대 미디어 선교를 위한 방송 제작과 미래 선교 개발을 모색하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코로나 가운데 선교 Ⅲ’ 시간에는 22개 실행위원회 중 문화예술, MK, NGO, BAM, 여성, 멤버케어, 거버넌스 등 7개 실행위원회를 담당하는 지역교회 목회자들이 발표하며, 한국교회의 큰 이슈인 다음 세대를 위한 ‘차세대 동원 선교운동’ 시간에는 차세대 선교운동 집단 트랙화, CCC 창의적 선교동원 발굴 도전, 빌리그래함전도집회 차세대 지도력, 선교한국 차세대 선교동원, 차세대 동원 교회 사례, 백만자비량선교사운동 등을 다룰 예정이다.

‘선교모범교회’에는 코로나 사태에도 불구하고 올해 모범적인 선교 사역으로 귀감이 된 큰터교회(예장 합신), 안동교회(예장 통합), 인천공항교회(기감), 신천장로교회(예장 백석)가 선정됐다.

KWMA는 “지난 30년 선교 역사를 감사하며 현재 위기 속에 처한 우리 자신을 돌아보고, 하나님이 주셨던 선교의 초심을 회복하길 원한다”며 “새 마음으로 함께 일어나 주님을 신뢰하고 다시 시작할 때, 코로나 이후 변화되는 교회와 사회 주고 안에서 한국교회와 선교의 부흥을 주실 것”이라고 했다.

참가비는 2만원이며, 11월 27일까지 납부 시 선물이 증정된다.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