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부모 지원
ⓒ보아스사회공헌재단 제공

우리한부모복지협회(대표 이지우)와 보아스사회공헌재단(대표 이상태)이 최근 성남시에 위치한 우리한부모복지협회에서 ‘한부모 및 아동 건강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우리한부모복지협회 소속 한부모와 아동들에게 필요한 의료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안과, 소아청소년과, 이비인후과, 산부인과, 치과, 피부과 치료 등에 대한 의료비지원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서 이상태 대표는 “어려운 이웃을 돕는 단체와 재단이 많이 있지만, 보아스사회공헌재단은 엄마를 지원하는 재단이 되고 싶다. 엄마가 바로 가정의 마지막 버팀목이기 때문이다. 한부모를 실질적으로 지원하는 재단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실제로 보아스사회공헌재단은 지난 3월 대한한부모협회 도담도담과의 한부모 가정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통해 예방검진 및 의료비지원은 물론, 한부모 가정의 자녀들을 위한 미술대회 주관, 직접 찾아가는 시상식 진행 등 다양한 영역에서 이들을 실질적으로 돕기 위한 방법을 적극적으로 찾아 나서고 있다.

한편 ‘우리한부모복지협회’는 취약계층 및 한부모가족과 아이들의 현실적인 복지지원과 다양한 가족이 함께 어울리는 같이의 가치를 위해 2020년 1월 설립된 단체이며, 현재 약 2,000여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보아스사회공헌재단은 2018년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의 의료지원을 목적으로 설립된 비영리기관이며, 인공관절 수술, 백내장 수술 및 대안학교 검진 지원 등 작년 한 해 약 450여건을 지원하며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보아스(BOAZ)’는 ‘그 안에 능력이 있다’, ‘힘이 있음’이라는 뜻을 가진 성경에 나오는 인물로, 가난한 사람과 타국인들을 위해 구제하라는 성경의 말씀을 실천한 대표적인 사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