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선 애도
ⓒ정선아, 이특, 오지헌 공식 인스타그램.
개그우먼 박지선과 모친이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돼, 동료 연예인들이 애도를 표하고 있다.

개그맨 김재욱은 “멋진 동료에게 애도의 마음을 표한다”며 3일 계획했던 일정을 연기했고, 개그맨 유상무도 2일 일정을 취소하고 “여러분 죄송하다. 오늘 생방송은 쉬려 한다. 기다려 주신 모든 분들게 정말 죄송하다”며 참담한 마음을 전했다. 개그우먼 신봉선은 기도하는 포즈의 이모티콘과 함께 까만 화면의 배경사진을 올리며 마음을 표했다. 개그맨 오지헌도 어두운 배경에 기도하는 손 사진과 함께 “지선아ㅠㅠ”라며 슬픈 마음을 표현했다.

뮤지컬 배우 정선아는 “2010년 모차르트를 하며 알게 된 동갑내기 친구 지선이. 지금까지 빠지지 않고 매 공연마다 축하해주러 왔던 지선아 그리고 지선이와 함께 항상 두 손 가득 반찬과 선물을 가지고 오셨던 지선이보다 더 유쾌하셨던 어머니.. 코로나 때문에 바쁘단 핑계로 올해 연락 많이 못해서 너무 너무 미안해”라며 “내가 아는 그 누구보다 순수하고 겸손하고 따뜻한 사람 희극인 박지선 그곳에선 항상 웃음만이 가득하길 바란다”고 했다.

가수 바다는 “늘 먼저 와서 인사하며 웃어주던 참 좋은 사람. 함께 기도해달라”고 했고, 가수 이도진은 “참으로 좋은 선배님이자 누나이자 늘 밝게 웃어주는 개그우먼 박지선 누나... 비보 소식에 넘나 마음이 쓸쓸하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 기도한다”고 했다.

뮤지컬 배우 홍지민은 “너무 안타까워서 개인적으로는 알지 못해도 넘 따뜻하고 좋은 사람의 향기가 났었는데 늘 좋은 웃음을 주었었는데 이제는 편히 쉬세요”라며 “소식 접하고 멍하니 한참을 울었다. 넘 속상하고 안타깝고 아까워서 기도한다. 요즘 마음의 평온에 대해 계속 생각하고 기도하고 있다”고 했다.

이밖에 가수 가희, 이특 등도 “내 휴대전화에는 이제 걸어도 받지 않는 전화번호들이 많아지는거 같아서 속상하고 슬퍼지는 현실이다. 그곳에서는 아프지 않고 행복하길 기도한다”고 그녀를 회상했다.

한편 경찰은 향후 통신 수사 등을 통해 사망 경위를 조사할 예정이다. 박 씨와 모친의 빈소는 서울 양천구 이대목동병원 장례식장 지하 1층에 마련됐다. 발인은 5일 오전 7시다.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으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면 자살예방 핫라인 1577-0199,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