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심의위, CTS 이어 극동방송 ‘차별금지법’ 방송에 ‘경고’

김신의 기자  sukim@chtoday.co.kr   |  

▲극동방송 차별금지법 관련 프로그램에 경고 결정이 내려졌다는 기사에 대한 누리꾼들의 반응. ⓒ포털사이트 순공감순 댓글 화면 갈무리

▲극동방송 차별금지법 관련 프로그램에 경고 결정이 내려졌다는 기사에 대한 누리꾼들의 반응. ⓒ포털사이트 순공감순 댓글 화면 갈무리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방송심의소위원회(방통심의위 방송소위·위원장 허미숙)가 CTS기독교TV에 이어 극동방송의 ‘포괄적 차별금지법’ 관련 방송에 대해서도 ‘경고’를 결정했다.

방통심의위 방송소위는 지난 28일 오후 서울 목동 방송회관에서 회의를 열고, 7월 9일자 FEBC극동방송 ‘행복한 저녁 즐거운 라디오’ 프로그램에 ‘경고’를 결정했다.

이날 프로그램에는 이상화 목사(서현교회)가 진행자로, 조영길 변호사(법무법인 아이앤에스 대표), 육진경 대표(전국교육회복교사연합), 김영길 대표(바른군인권연구소) 등이 출연진으로 나섰다.

방통심의위원 심사위원 3인(강진숙, 박상수 위원, 허미숙 소위원장)은 법정제재 ‘경고’, 이소영 위원은 ‘관계자 징계’, 이상로 위원은 ‘문제 없음’ 의견을 냈다.

가장 높은 수위의 징계를 주장한 이소영 위원은, “현재 교육 현장에서 동성애 반대 교육을 할 수 있나? 차별금지법이 도입되면 기존에 하던 걸 할 수 없게 된다는 의미인가”라는 질문에 김용환 극동방송 PD가 “그런 교육을 하면 처벌하는 조항이 있다”라고 답한 것에 대해 “(동성애를 반대하는) 교육은 원래 하면 안 되는 것”이라고 했다. ‘경고’ 결정을 한 박상수 위원은 “성소수자나 장애인은 우리 사회 약자”라고 했다.

이상로 위원은 “극동방송은 가정의 파괴, 교육의 파괴를 염려한 것”이라며 “(차별금지법의) 긍정적 면만 부각하는 건 위험하다. 종교 방송의 역할을 다했다. 훌륭한 방송”이라고 했다.

한편 김지연 약사(한국가족보건협회 대표)는 이 같은 조치에 대해 “차금법 통과와 유사한 효과를 내며, 다른 방송사와 언론사에 영향을 줄 것”이라며 심각한 우려를 표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반 고흐 성경이 있는 정물

성경이 너무 낯설거나, 너무 익숙해져버린 이들에게

초신자나 비기독교인 등 ‘성경’이 아직 낯선 이들을 위한 ‘입문용’ 도서가 잇따라 발간됐다. 두 권의 책 모두 혼자 또는 같이 읽을 수 있도록 구성돼 있으며, 각자의 스타일이 뚜렷하다. 기독교 세계관 24 키워드로 읽을 때 맥락 놓치지 않도록 성경 이야기 …

에스더 10 27 특별철야 기도회

손현보 목사 “10월 27일 전과 후, 완전히 달라질 것”

믿음, 행동 옮길 때 하나님 역사 일어나 동성 커플 건강보험 피부양자 판결에도 ‘아직 끝나지 않았다’ 강력한 감동 주셔 바알에 무릎 안 꿇은 성도들 모두 참여 댐 무너지는데, 내 집만 지킨다고 되나 이제 물러설 곳 없어, 결단해야 할 이유 못 막아내면 바벨…

대통령실 추석 선물 2024

집배원이 교회에 대통령 추석 선물 전달하며, “술인데 받을 건가”?

종교계엔 술 대신 청 포함 이미 발표 집배원, 선물 보여주니 말 없이 나가 교회 목사 “정부·기독교계 이간질?” 우체국 집배원이 대통령실 명절 선물을 전달하면서 “교회에 ‘술’을 보냈으니 반송하라”는 가짜뉴스를 전하고 다닌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

조용기 3주기

영산 조용기 목사 3주기 추모예배,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

예수님 지상명령 완수 위해 고인 뜻 본받아 충성 헌신 다짐 영산 조용기 목사 3주기 추모예배가 14일 오전 개최됐다. 이날 추모예배는 생전 조용기 목사가 직접 작사하고 김성혜 사모가 작곡한 찬송가 614장 ‘얼마나 아프셨나’를 부르면서 유가족을 비롯해 목…

사단법인 사학법인미션네트워크(이사장 이재훈 목사)와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장종현 목사)

“서울교육감 선거, 교육 미래 가를 것… 신앙교육권 보장하라”

기독교 교육계가 사립학교의 건학이념 구현을 위해 사립학교법 개정과 2025 고교학점제 수정, 헌법소원의 조속한 판결을 촉구했다. 특히 조희연 전 서울시교육감의 궐위로 공석이 된 서울시교육감 보궐선거(10월 16일)에 대한 한국교회의 관심을 촉구했다. 사단법…

미국 워싱턴 DC에 위치한 국무부 본부 건물.

美, ‘종교 자유 특별우려국’ 지정만 하면 뭐하나… 제재율 1.8% 불과

미국에서 의회가 설립한 연방기관인 국제종교자유위원회(USCIRF)는 국무부가 ’종교 자유 특별우려국’(CPC)을 지정한 이후 25년 동안 단 세 번만 해당 위반과 관련된 제재를 적용했다고 지적했다.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1998년 제정된 국제종교자유법(IRFA)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