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코로나바이러스,
ⓒPixabay

포스트 코로나시대 KE-방역 토탈시스템은 방역체계에 꼭 필요할 뿐 아니라 향후 생활 방역 속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 가운데 (주)덕수에서 판매 중인 언굴인식 온도감지 카메라와 피톤치드 복합물에 대한 관심이 높다.

얼굴인식 온도감지 카메라(모델 So-1000)는 안면인식 온도 측정이 한번에 가능하며, 코로나19 감염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얼굴을 인식하여 자동으로 온도 측정이 가능할 뿐 아니라 신속한 관리가 가능하다. 마스크 착용 여부를 감지하고, 비정상 온도 알림을 통해 출입을 통제하고 위험 상황을 방지할 수 있다.

주요 기능은 △온도감지(정상유무인식) △마스크/안전모 착용 유·무 인식 △자체생성 QR코드 기능 △터치 스크린(간편기능) △출입통제 등이다.

얼굴인식 온도감지 카페라를 통해 신체 접촉을 피하고 인력을 절약할 수 있으며,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사람과 외부인도 감지가 가능하다. 사람의 얼굴을 자동으로 기록해서 관련 출입 인원을 확인하고 2차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또 이상 온도 정보와 관련된 인원을 자동으로 기록한다. 딥러닝 알고리즘을 채택하여 1만개 등록된 얼굴과 200m의 속도 인식을 지원하며 빠르게 통과할 수 있다. 인터넷 데이터 전송을 자원하여 실시간 기기 비교 결과와 사진을 플랫폼에 업로드하고 저장할 수 있다.

코로나19, 씨엘바이오

최근 천연 피톤치드 복합물로 바이러스 살균 소독 시험을 한 결과, 30초 만에 코로나19 바이러스를 99.99% 사멸하는 것으로 확인됐다는 보도가 있었다.

피톤치드 복합물로 코로나19 바이러스 제거에 성공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코로나19 예방에 획기적인 대안이 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이번 피톤치드 복합물은 씨엘바이오(대표 최종백)가 피톤치드 전문기업 ‘숲에온’과 공동개발한 ‘닥터 포레스트 F-120 피톤치드’로, 공기 중 코로나19 바이러스는 물론 유해세균 및 활성산소 제거, 황산화 상승 등 산림욕 효과까지 제공하는 프리미엄 천연 살균-방역 물질이다.

삼림욕 향기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보듬어주는 심리방역 효과도 탁월하다. ‘F-120 피톤치드’는 120여종의 복합 피톤치드 추출물을 사용해, 단일 피톤치드만 사용한 제품과는 비교되지 않는 상쾌감을 선사한다. 피톤치드는 삼림욕 효과에서 나타나는 항우울, 스트레스 해소, 집중력 향상의 효능이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종교 시설 △대중 교통 △관공서(주민센터, 경로당, 마을회관) △업무 시설 △노래방 △아파트/주택 △일반유흥 음식점 △실내 체육 시설 등 방역이 필요한 다양한 장소에서 사용할 수 있다.

씨엘바이오는 이번에 전문 시험기관을 통해 코로나19 소독기능까지 공식 입증받음에 따라 집단감염 사태가 잦은 교회, 식당, 사무실, 병원, 학교, 노래방 등에 필요한 공간방역 용품을 집중 개발, 피톤치드 전문 '에어그린' 브랜드로 전국 공공기관, 학교, 병원, 기업, 요양시설, 공공장소, 공연장, 식당, 카페 등에 공급해 코로나19 조기 종식에 기여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