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된 종탑 교체
▲노후된 종탑과 새로 교체된 파이프탑. ⓒ성실기독공사
건물 옥상에 설치된 교회 종탑은 대부분 노후해, 강풍이나 비로 파손될 경우 대형 사고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실제 지난해 태풍 볼라벤에 의해 수원 정자동에 위치한 교회의 종탑이 전도되는 등, 전국에서 80여 건의 종탑 훼손 및 붕괴 사고가 발생한 바 있다.

교회 종탑, 종각, 십자가 공사와 관련해 28년 동안 현장에서 일해 온 성실기독공사 박진홍 대표는 “현장 경험을 통해 교회가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잘 알고 있고 만족도도 높다”면서 “교회 종탑에도 여러 가지 종류가 존재하기 때문에, 각 교회의 특징에 맞게 다양한 분위기를 낼 수 있다. 무엇보다 안전한 시공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종각의 경우는 스테판 종각, 알미늄판 종각, 칼라판 종각, 동판 종각이 있고, 종탑에는 일반앵글종탑, 스텐앵글종탑, 아연도금종탑이 있다. 십자가는 스텐 십자가, 알미늄 십자가, 네온 십자가 등의 종류가 있다.

성실기독공사
▲교회 십자가. ⓒ성실기독공사
박 집사는 “교회 십자가를 바라보며 예배당을 찾는 성도들이 있다. 십자가만 바라보면서 예수 그리스도의 삶을 묵상할 수 있는 그런 정성을 담아 땀흘리며 일해왔다. 제가 땀을 흘리며 공사해 온 교회마다 부흥하는 모습을 보며 가슴이 찡할 때가 한두 번이 아니다. 노후된 종탑부터 간판에 이르기까지 안전하게 시공하는 것이 목표”라고 했다.

이어 “성실기독공사는 살아계신 하나님을 믿는 믿음의 기업으로, 책임있는 시공과 철저한 AS로 목사님과 성도님들의 마음을 더욱 편안하게 해드리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