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경아
▲제36기 기독경영아카데미 포스터. ⓒ기독경영연구원 제공

기독경영연구원(이형재 원장, 이하 기경원)이 오는 27일부터 8주간 매주 화요일 저녁 7시에 제36기 기독경영아카데미를 연다.

기경원의 대표 교육 프로그램 기독경영아카데미는 성경에서 찾은 6가지 핵심 경영원리(창조·책임·배려·공의·신뢰·안식)를 배우고, 이를 경영 현장 및 직장에서 구체적으로 적용하기 원하는 크리스천을 대상으로 오픈해왔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인해 ‘ZOOM’을 통한 비대면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며, ‘기독 경영 원리’와 ‘기독 경영 사례’ 2교시로 나눠, ‘기업이란? 경영이란?’, ‘기업, 시민이 되다’, ‘배려가 경영에 스며들 때 나타나는 기이한 일들’, ‘어떤 기업이 어떻게 했길래’, ‘스마트 기업가 정신과 리더십’, ‘혁신에 목마를 때 창조로 돌파하기’, ‘신뢰받는 경영 안식으로 누리는 풍요’, ‘책임과 공의의 원리가 토대가 되는 기독 경영’ 등의 주제가 마련된다.

10월 27일에는 백종석 교수(고려대)와 신혜성 와디즈 대표, 11월 3일에는 김용근 박사(포스코/기경아 9기)와 서학수 더웰스인베스트먼트 대표, 11월 10일에는 박철 교수(고려대)와 오종향 뉴시티 교회 목사, 11월 17일에는 권수라 교수(한양대)와 송영광 디랩 대표, 11월 24일에는 한정화 교수(한양대)와 김정태 MYSC 대표, 12월 1일에는 배종태 교수(카이스트)와 강준 지자산운용 대표(기경아 5기), 12월 15일에는 정연승 교수(단국대)와 임미숙 리디아알앤씨 대표가 강의한다.

기경원은 “진지하게 ‘세상에서 기업과 사업을 성경적으로 운영하는게 가능할까?’, ‘성경 속에 어떤 경영원리가 들어 있나?’ 등을 묻는 크리스천들을 위해 아카데미를 연다”며 “과정의 강사진은 경영 각 분야의 최고 전문가로 구성되었으며, 전문 강사진과 함께 팀별 멘토링을 진행하여 성경적 기업경영의 선포와 실현을 가능케 하고 참가자들과 동문들을 네트워킹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Zoom을 통한 비대면 온라인강의로 진행되어, 그동안 지역과 국경의 제약으로 인해 참여하지 못했던 분들도 참여할 수 있게 되어 기독경영아카데미의 글로벌한 확산을 기대하고 있다”며 “기업세계 위에 하나님 나라가 임하기를 꿈꾸고 기도하는 분들을 초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