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성봉 뮤직팩토리
ⓒ봉봉컴퍼니 제공

가수 최성봉이 지난달에 이어 9일 일반인들을 위한 음악 콘서트 ‘뮤직팩토리’를 개최했다.

‘뮤직팩토리’ 공연은 최성봉이 음악의 꿈을 가진 일반인들과 함께 공연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 공연으로 이번 공연에는 강기원, 김민기 댄스 크루, 김영준, 김준호, 남진주, 박종현, 양건희, 최예슬, 홍태현 등이 출연했다.

최성봉은 “경시된 현실에서 청년들에게 필요한 사람에 대한 결핍 사랑에 대한 결핍이, 이 뮤직팩토리(음악 친목 소모임)에서 음악적 소통을 통한 내면의 위안과 자신의 꿈을 펼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최성봉은 현재 가수에 이르기까지의 흙수저만도 못한 숱한 절망과 아픔을 겪으며 10년간 거리에서 살아왔다. 3살 때 버려져 고아원에 들어갔으나 구타로 인해 고아원을 탈출, 폭력을 피해 길거리로 나왔지만 조폭, 양아치 등으로 다시 폭력에 노출됐다. 이후 우연히 들은 성악 음악에 매료돼 음악의 길을 꿈꾸게 됐고, 당시 음대생이었던 박정소 집사를 만나 교회에서 검정고시를 준비했고 우여곡절 끝에 ‘코리아 갓 탤런트’에서 준우승을 차지했다.

당시 예선 출연 영상이 최단기간 유튜브 조회 수 5,000만 달성 등 누적 조회 수 4억만 뷰 이상을 기록하며 유튜브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또 그의 감동적인 사연은 해외 언론에도 알려져 CNN, ABC 방송 등 65개국에 소개됐고, CNN에서는 그의 소식이 메인 뉴스로 올라가기도 했다. 최근 최성봉은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으며, SNS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팬들과 직접 소통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