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목회자들 선언문과 세계 성도의 지지 서명, 中대사관으로

강혜진 기자  eileen@chtoday.co.kr   |  

“성경은 하나님의 계시… 믿음 지킨 순교자들 본받을 것”

▲한국 VOM 공동 설립자 에릭 폴리 목사와 현숙 폴리 대표가 신앙 선언서 서명록을 들고 있다.
▲한국 VOM 공동 설립자 에릭 폴리 목사와 현숙 폴리 대표가 신앙 선언서 서명록을 들고 있다.

한국 순교자의 소리(한국 VOM, Voice of the Martyrs Korea)는 중국 목회자들을 지지하는 이들의 서명이 담긴 28쪽 분량의 목록을 서울 주재 중국 대사관에 발송했다. 이 목록에는 중국인 목회자들을 지지하고 응원하는 한국교회 기독교인과 전 세계 기독교인 4,400명의 서명이 기록되어 있다.

한국 VOM은 온라인 웹사이트(www.chinadeclaration.com)를 개설하여 신앙선언서를 작성한 439명의 중국인 목회자들과 연대하는 서명 운동을 진행했고, 중국어 원문 신앙 선언서는 물론이고 한국어와 영어와 러시아어로 번역된 신앙선언서도 함께 이곳에 올려 지난 1년 동안 전 세계 기독교인들로부터 서명을 받았다.

한국 VOM 현숙 폴리(Hyun Sook Foley) 대표는 “2019년 9월, 중국 목회자 439명은 ‘목사들의 공동 성명: 기독교 신앙을 위한 선언서’라는 제목의 문서를 발표했다. 청두시에 있는 이른비언약교회 왕이 (Wang Yi) 목사가 작성한 문서였다. 나중에 그는 100명이 넘는 교인과 함께 체포되었다. 왕이 목사는 지금도 감옥에 갇혀 있고, 이 문서에 서명했던 목회자 다수가 왕이 목사와 비슷하게 매우 심각한 상황에 처해 있다. 이 같은 일이 일어난 뒤, 우리는 www.chinadeclaration.com을 개설했다. 전 세계 기독교인들이 서명했던 중국 목사님들을 지지한다는 사실을 중국 정부에 알려주고 싶었고, 중국 정부가 그 목사님들의 상황을 지속적으로 살펴 계속 보도할 것이라는 점도 그들에게 알려주고 싶었다. 마침내 4,400명이 넘는 기독교인이 이 청원서에 서명했다. 처음에 서명했던 중국 목사님 한 명당 10명의 기독교인의 지지를 받은 셈”이라고 전했다.

중국 목회자들이 발표한 신앙 선언서에는 아래 4가지 선언이 담겨 있다.

1. 중국 교회는 성경이 하나님의 말씀이며 계시라는 진리를 무조건 믿는다. 성경은 모든 의(義)와 도덕과 구원의 원천이며 최종 권위이다.

2. 중국 교회는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길로 걷기를 열망하여 그 길로 걷기로 결단했다. 중국 교회는 믿음을 지키기 위해 고난을 겪고 순교한 앞선 세대 성도를 기꺼이 본받고자 하는 데서 한 걸음 더 나아간다.

3. 중국 교회는 하나님이 세우신 중국 당국자들에게 기꺼이 복종할 것이고, 사회와 인간의 행위를 다스리는 정부의 권위를 존중할 것이다.

4. 그리스도께 속한 중국의 참된 모든 교회가 정교분리 원칙을 고수해야 하며, 오직 그리스도만이 교회의 유일한 머리임을 선포해야 한다.

▲왕이 목사가 ‘6월 4일, 나라를 위해 기도합시다’라고 적힌 종이를 들고 서있다. 이날은 ‘텐안먼 사건’이 발생한 날이다. ⓒ한국 순교자의 소리
▲왕이 목사가 ‘6월 4일, 나라를 위해 기도합시다’라고 적힌 종이를 들고 서있다. 이날은 ‘텐안먼 사건’이 발생한 날이다. ⓒ한국 순교자의 소리

한국 VOM은 중국 목회자들이 발표한 신앙선언서와 이를 지지하는 기독교인 4,400명의 서명 목록 외에도 중국어로 작성된 다음과 같은 내용의 권고문을 발송했다.

존경하는 대사님,

2019년 9월, 중국인 목회자 439명이 중국 정부가 고려해 보도록 ‘목사들의 공동 성명 - 기독교 신앙을 위한 선언서’를 작성하고 서명하여 발표했습니다. 그 선언서를 지지하는 한국과 전 세계 기독교인 4,400명의 서명 목록을 여기 동봉합니다.

그 중국인 목회자 439명은 세계 도처와 역사 전반에 뻗어 있는 그리스도의 한 몸의 지체입니다. 우리의 강한 의지를 나타냅니다. 중국 정부에서 그 목회자들을 대할 때, 하늘과 땅의 주님이요 장차 어느 날 모든 무릎을 꿇릴 유일한 권세자 예수 그리스도 바로 그분을 대하고 있는 것임을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하나님과 화해하십시오. 그 선언서를 작성한 중국인 목회자 439명을 비롯한 하나님의 종들과도 화해하십시오. 그 목회자들은 여전히 그리스도를 위한 중국 정부의 신실한 종입니다. 또한 그 목회자들은 여전히 전 세계 기독교인들과 그리스도의 한 몸을 이루며 사랑받는 우리의 지체입니다. 우리는 중국 정부가 그 목회자 한 사람 한 사람을 어떻게 대하는지 부지런히 전할 것입니다. 한국에서 러시아까지, 미국에서 유럽까지, 칠레에서 카메룬까지 우리의 국가 지도자들과 각 나라 시민들에게 부지런히 전할 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 명하신 대로 당신을 위해 기도하며,

순교자의 소리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트럼프.

트럼프 암살 시도에 대한 美 교계 지도자들 반응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13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펜실베이니아에서 선거 유세 도중 총격을 당했다. 이후 미국 전역의 목회자들과 복음주의 지도자들은 안도를 표하며, 피해자들과 국가를 위한 기도를 요청했다. 텍사스주 그레이프바인에 위치한 펠로우…

지구촌교회 2024 중보기도 컨퍼런스

최성은 목사, 지구촌교회 사임

분당 지구촌교회가 홈페이지를 통해 최성은 목사의 사임을 발표했다. 지구촌교회 홈페이지에서는 “최성은 담임목사님께서는 지구촌교회 창립 30주년 기념사역을 잘 마무리하고, 일신상 이유로 지구촌교회 담임 목사직의 사임을 표명하셨다”고 밝혔다. 교회 …

한동대학교 최도성 총장

“기독교 정체성, 절대 양보 못 해… 한동대생은 선교 프론티어”

‘학생 모집 위기’ 타개 위한 제안 정중히 거절 다수 학생들 동참하는 ‘공동체성경읽기’ 진행 기도회, 자정까지 학생 700명 자리 지키기도 “말씀‧기도 계속되는 한, 한동에 미래 있어… 각자 자리서 선교 지경 넓히는 한동인 되길” “학생 모집이 점점 어…

존 칼빈 장 칼뱅

칼빈이 지금 목회한다면, 예배 때 ‘시편 찬송’만 부를까?

3. 바람직한 개혁교회상 1) 개혁주의 신학원리가 적용된 개혁교회 개혁주의, 이성 한계 극복 신학 5백 년 걸쳐 형성된 거대한 체계 잘못 발견되면 언제나 수정 자세 이론·지식 넘어 삶으로 드러내야 설교만 개혁주의 신학 기초하고, 예배와 성례, 직분은 복음…

생명트럭 전국 누빈다

‘낙태 브이로그’ 참극 반복되지 않도록… ‘생명트럭’ 전국 누빈다

최근 ‘임신 9개월 낙태 브이로그’가 전 국민에게 충격을 준 가운데, 태아의 죽음을 막기 위한 ‘생명트럭’이 전국을 누빈다. 생명운동연합이 주최하고 주사랑공동체, 한국기독교생명윤리협회, 프로라이프, 에스더기도운동, 성선생명윤리연구소, 아름다운피켓, …

탈북민 북한이탈주민 의 날

윤석열 대통령 “북한 동포, 한 분도 돌려보내지 않을 것”

윤석열 정부에서 기념일 제정 자유 향한 용기에 경의, 탈북민 행복이 통일 앞당길 것 강조 정착·역량·화합, 3가지 약속 ‘제1회 북한이탈주민(탈북민)의 날 기념식’이 7월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와대 영빈관에서 윤석열 대통령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