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신규 프로그램
▲마이크온, 빌리 그래함, 온 가족이 떠나는 5차원 성경여행, 성지를 달리다. ⓒCTS 제공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 이하 CTS)가 가을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모여 은혜를 나눌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CTS는 한국교회의 희망인 다음세대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에 주력하고, 매일 저녁 6시 다음세대 Zone을 특별 편성했다. 또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성지 프로그램, 명품 해외 설교 등을 통해 즐거움과 감동, 유익함을 듬뿍 선사하고자 한다.

코로나 시대 영성 강화 극복 프로젝트 「온 가족이 떠나는 5차원 성경여행」

CTS는 “코로나19 시대 한국교회 성도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배우며, 새롭게 영성 회복을 돕기 위해 ‘온 가족이 떠나는 5차원 성경여행(연출 이제선)’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 수업 방식으로 진행하는 이 프로그램은 5차원 교육 방법을 연구한 ‘DGA디아글로벌학교’ 설립자 원동연 박사가 교육을 맡고, 개그우먼 조혜련 집사가 진행을 맡는다.

‘온 가족이 떠나는 5차원 성경여행’에서는 지력, 심력, 체력, 자기관리력, 인간관계력을 중요시하는 원동연 박사의 ‘5차원 전면교육’을 기초로 성경을 배우는 새로운 성경공부 패러다임을 제시할 예정이다.

특별히 이번 성경 여행에 신학적 깊이를 더하기 위해 숭실사이버대학교 이사장 노영상 목사와 다음세대 전문 사역자 이진원 목사가 참여해 성경공부의 깊이를 더할 계획이다. 그리고 패널로 가수 박지헌 집사(V.O.S)와 개그우먼 김경아 집사, 가수 이도진이 출연해 출연자들과 호흡을 맞춘다.

5차원 성경공부를 위해 필요한 25가지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진행되는 ‘온 가족이 떠나는 5차원 성경여행’은 25주 동안 10월 7일 수요일 오전 9시를 시작으로 25주간 진행된다. 본방송은 매주 수요일 오전 9시, 재방송은 매주 금요일 오후 3시, 삼방송은 매주 월요일 오후 6시 30분에 방영된다.

세상에 들려주고 싶은 나의 이야기 「다음세대 마이크 ON」

‘다음세대 마이크 ON(연출, 이윤선)’은 크리스천 리더로 성장하고 있는 기독교 대안학교의 다음세대들이 ‘세상에 들려주고 싶은 나의 이야기’라는 자유주제로 발표하는 강연 프로그램이다. 매주 3명의 기독 대안학교 학생들이 강연하며 이번 프로그램은 뚝딱이 아빠로 유명한 개그맨 김종석 집사와 영심이 배우 이혜근 집사가 고정 패널로 출연해 강연자들의 이야기를 듣고 소감을 함께 나눈다.

그동안 유명인, 전문 직업인들의 강연 프로그램은 있었지만, 크리스천 청소년들의 생각을 들어보는 강연쇼는 처음이기에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다음세대 마이크 ON>은 기독 대안학교 재학 중인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교사 추천도 함께 받고 있다.

크리스천 청소년들의 다채로운 이야기를 통해 한국교회와 성도들에게 다음세대 기독교 교육의 중요성을 알리고, 다음세대를 기독교 교육으로 세우는 실질적인 움직임을 이끌어내고자 하는 <다음세대 마이크 ON>은 10월 8일 첫 방송되며, 매주 목요일 오전 9시에 찾아간다. 본방송은 매주 목요일 오전 9시, 재방송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 30분, 삼방송은 매주 화요일 오후 6시 30분에 방영된다.

자동차를 타고 신앙인들의 발자취를 따라 예루살렘, 터키, 그리스, 로마의 성지를 여행하는 신개념 고품격 성지 로드 다큐 「성지를 달리다」

‘Drive Thru History-성지를 달리다’는 미국 최대 기독방송사 TBN의 대표 프로그램이자 자동차를 타고 성경의 땅을 여행 프로그램으로, CTS에서 국내 최초로 방영된다.

‘성지를 달리다’ 첫 번째 시즌에서는 사도행전에서 요한계시록까지 1세기 동안 사도행전 말씀을 지도 삼아 여행한다. 예루살렘에서 시작해 지중해 지역을 여행하는 ‘성지를 달리다’는 사도바울과 그의 동료들의 선교 여행 루트를 함께 따라간다. 그리고 밧모섬의 요한과 소아시아 7교회까지 생생하게 사도바울의 선교 현장을 직접 만나 볼 수 있다. 본방송은 매주 화요일 오후 10시 30분, 재방송은 매주 토요일 오후 5시 30분, 삼방송은 매주 월요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영된다.

20세기 최고의 복음전도자 빌리 그래함 목사님의 설교가 우리를 찾아옵니다. 「빌리 그래함 클래식 명설교」

CTS는 ‘복음주의 대부’라 불리며, ‘미국 대통령들의 영적 조언자’, ‘역사상 가장 많은 사람에게 복음을 전한 목사’ 그리고, 1973년 여의도 집회 때 110만 명의 한국 교회 성도들에게 말씀을 선포한 강력한 복음 전도자 빌리 그래함 목사의 설교를 방영한다. 첫 방송은 10월 7일이며, 본방송은 매주 수요일 오후 10시 30분, 재방송은 매주 토요일 오전 11시에 방영된다.

가을 신규 프로그램
▲날마다큐티, 싱더바이블, 히즈쇼바이블, 예꼬클럽 프로그램. ⓒCTS 제공
“예수님의 꼬마들 모여라~” 유아유치부 자녀들을 위한 신나고 재미있는 예배 「CTS 예꼬클럽」

이번 가을 개편을 맞아 신설되는 어린이 프로그램 ‘예꼬클럽’은 오랜 시간 동안 예배 콘텐츠와 공과로 느꼈던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시대와 세대의 눈높이에 맞게 제작된 프로그램이다.

‘예꼬클럽’은 교육학적이나 심리학적으로 가장 중요한 시기인 유아, 유치부 어린이들에게 말씀과 예배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며 가정에서도 쉽고 풍성하게 드릴 수 있는 예배 콘텐츠로 선보일 예정이다.

영유아 아이들이 재미있고, 은혜롭게 예배할 수 있도록 신나는 찬양을 시작하는 ‘예꼬클럽’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짜로와 폴랄라의 주제발표, 성경 만화, 그리고 말씀으로 다채롭게 구성되어 있다. 첫방송은 10월 5일 월요일 저녁 6시에 방영될 예정이며, 본방송은 매주 월요일 오후 6시에 방영된다.

구약부터 신약까지 성경의 주요내용을 3D애니메이션으로 만나는 주일학교 교육 프로그램 「히즈쇼 바이블」

‘히즈쇼 바이블’은 교회와 가정에서 성경과 기독교 교리를 쉽고 재미있게 교육할 수 있도록 성경 모든 인물을 캐릭터로 표현한 성경 애니메이션이다. 성경의 주요 이야기들에 현대적인 감각으로 더해 애니메이션으로 누구나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제작된 프로그램이다.
‘히즈쇼 바이블’은 주인공 쭈니와 주일학교 선생님인 우호샘, 시공을 초월한 다양한 캐릭터들이 등장하여 성경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다. 첫방송은 10월 6일 화요일 저녁 6시에 방영될 예정이며, 이후 본방송이 매주 화요일 오후 6시에 방영된다.

말씀을 묵상하며 믿음의 키가 자라는 「날마다 큐티하는 어린이」

매일 넘어졌다, 일어났다를 반복하는 아이들. ‘날마다 큐티하는 어린이’는 아이들의 마음속에 있는 죄와 중독, 상처를 나누고 적용함으로써 악하고 음란한 이 세대를 말씀으로 승리하며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어린이 큐티 프로그램이다. 첫방송은 10월 7일 수요일 오후 6시에 방영될 예정이며 매주 수요일 오후 6시에 방영된다.

예배가 바뀌면 아이들이 바뀝니다!“ 유초등부 어린이의 문화적 코드와 눈높이로 전달하는 역동적인 예배 「CTS 홀리키즈」

‘홀리키즈’는 어린이의 문화와 정서를 이해하고, 귀로 듣기만 하는 설교가 아니라 오감을 모두 사용하여 드리는 역동적으로 드리는 어린이 예배 콘텐츠이다.

‘홀리키즈’는 ‘모든 아이는 특별하다’는 특별한 관점에서 출발해 각기 다른 재능을 가진 어린이들이 예배를 통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성경적 다중 지능 프로그램이다. CTS는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게 구성된 어린이 문화예배인 ‘홀리키즈’를 통해 어린이들의 삶을 하나님 중심의 삶으로 변화될 것을 소망한다”고 전했다.

첫 방송은 10월 8일 목요일 오후 6시 이며, 본방송은 매주 목요일 오후 6시에 방영된다.

성경적 세계관을 세우는 어린이 웹 드라마 「엉클존스」

웹 드라마 ‘엉클존스’는 삼촌 김요한과 교회를 다니는 어린이들과 벌어지는 흥미롭고 다양한 에피소드를 전하고 아이들의 삶에서 말씀을 적용하며 살아갈 수 있도록 돕는 드라마이다.

복음을 전하고 선한 영향력을 끼쳐 세상을 이끌어가는 믿음의 어린이들로 세우기 위해 제작된 웹드라마 ‘엉클존스’는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 속에서 시대적 흐름에 맞춰,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어린이들이 흥미 있게 시청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창조와 진화, 동성애, 인터넷 문화, 부활, 관계, 자존감, 스마트폰, 외모지상주의 등 일상 속에서 우리 어린이들이 접하는 이슈와 고민을 성경적 가치관으로 풀어낸 크리스천 어린이 코믹 신앙 드라마이다. 첫 방송은 10월 9일 금요일 6시에 방영되며, 본방송은 매주 금요일 오후 6시에 방영된다.

바이블 스토리를 영어 노래로 배우는 어린이 성경공부 「Sing The Bible」

‘Sing The Bible’은 CTS 언어교육연구소와 미국 선교 단체가 함께 만든 교육 프로그램으로, 노래로 성경과 영어를 함께 배울 수 있다.

친숙한 노래에 재미있는 성경 이야기를 넣어 신나게 노래를 부르다 보면 성경과 영어를 공부할 수 있다. 또한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재미있는 애니메이션과 어린이 맞춤 설교로 성경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 있으며, 원어민 선생님과 개그우먼 조혜련의 진행으로 함께하는 바이블송을 통해 영어실력뿐만 아니라 등장하는 다양한 성경인물을 통해 성경 지식도 쌓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첫 방송은 10월 9일 오후 6시 15분이며 본방송은 매주 금요일 오후 6시 15분에 방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