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드빅 식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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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성 염증을 없애는 부드빅식단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부드빅 식단은 부드빅 박사가 암 환자들의 염증 개선을 위해 만들어낸 식단이다. 부드빅 식단은 건강하고 신선한 식재료로 만든 식단으로 몸속 독소를 최소화하고 염증 감소에 도움이 된다.

부드빅 식단의 핵심은 오메가3 지방산인데 오메가3가 만성 염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부드빅 식단은 간편하게 집에서 오메가3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 만들어 먹는 오메가3 들깨치즈는 바나나, 들기름, 들깻가루, 치즈, 아몬드가 필요하다. 들기름과 들깻가루에는 오메가3 함량이 높고 아몬드의 식물성 기름도 몸에 좋은 지방이라고 한다. 또한 숙성을 시키지 않은 코티지 치즈는 수분과 단백질 함량이 높아 오메가3 지방산의 흡수율을 높여 준다. 바나나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내 유익균을 활성화시키고 당을 당기게 하는 나쁜 곰팡이균을 줄이는 역할을 한다.

코티지치즈는 저지방 우유1L와 식초 4스푼이 필요하다. 저지방 우유 1L를 냄비에 붓고 약한 불로 끊이며 나무 주걱으로 살살 저어준다. 자잘한 거품이 일어날 때 식초 4스푼을 넣는다. 우유가 응고되기 시작하면 불을 끄고 잠시 기다린다. 응고된 우유를 면포에 붓는다. 4~5분 정도 물이 빠질때까지 기다린다.

들깨치즈는 만든 코티지 치즈를 크게 4스푼 덜어낸다. 들기름 2스푼(10g)을 넣는다. 들깻가루는 1스푼을 넣어준다. 마지막으로 바나나 1개와 아몬드 플레이크를 넣고 섞어 준다.

양배추 절임 또한 좋은 부드빅 식단인데 장내 나쁜 곰팡이균을 줄이고 유익균을 활성화시켜 장내 환경을 개선시켜 염증을 잡아준다.

양배추 속 식이섬유가 미생물의 먹이가 되어 당을 부르느 곰팡이균을 제거하고 장내 환경을 개선시켜 장건강에 도움이 되는 양배추절임

양배추절임은 영양 손실 없이 양배추의 좋은 영양소만 섭취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양배추절임 준비물은 양배추 2kg, 소금 40g, 물 250ml
양배추절임 만드는법
1. 깨끗이 씻은 양배추는 가늘게 채 썬다.
2. 채 썬 양배추에 소금 40g을 넣고 잘 섞는다.
3. 숨이 죽은 양배추를 용기에 넣고 양배추가 잠길 만큼 물을 붓는다.
4. 양배추 위에 무거운 용기나 간장 종지로 꼭 눌러주고 랩으로 씌워 상온 보관한다. 공기 접촉을 막는다.
5. 여름에는 3~4일 상온 발효, 겨울에는 일주일 정도 발효한 후, 냉장고에 넣어 보관한다.
냉장고에 보관하면 1년 정도 보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