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억류 김정욱 김국기 최춘길 탈북민
▲북한에 억류된 김정욱, 김국기, 최춘길 선교사와 탈북민 3인.
“Save 6 Koreans!”

‘지금 북한에는 6명의 대한민국 국민이 억울하게 억류돼 있습니다. 김정욱 김국기 최춘길 김원호 고현철 함진우 씨입니다.

이들은 북한 주민쉼터와 대북지원용 국수공장을 운영하며 굶주린 북한 주민들을 사랑한 사람들입니다.

그러던 중 2013년과 2014년 북중 접경 지역에서 북한에 강제로 억류돼 무기징역을 선고받고 하루 10시간씩 강제노동을 하며, 7-8년째 복역 중이며 현재 생사조차 알 수 없는 상황입니다.

이들은 반드시 가족과 조국의 품으로 돌아와야 합니다. 정부가 적극적으로 나서서 억류된 우리 국민을 구해야 합니다.

현재 청와대 국민청원에 올라가 있는 글입니다. 청원은 8월 4일부터 9월 3일까지 할 수 있습니다.

6명 중 김정욱 김국기 최춘길 3분은 북한 선교사님들입니다. 북한동포들의 영육구원을 위해 중국에서 생명을 걸고 북한선교에 힘쓰시다가 북한에 억류되셨습니다.

김정욱 선교사님은 생명이 위독하다는 소식이 있어, 가족들이 마음을 졸이며 애타게 기도하고 있습니다.

미국은 2018년 7월 싱가포르 미·북 정상회담의 전제 조건으로 북한에 억류된 3명의 미국인 석방을 요구했고, 정상회담 하루 전날 북한은 3명의 미국인을 석방하였습니다.

남한 국적자 6분의 조속한 귀환을 위해 한국교회는 연합해서 간절히 기도해야 하고, 한국 정부가 이들의 귀환을 북한 당국에 요청할 수 있도록 많은 성도님들이 청와대 국민청원에 동참해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이용희 교수
에스더기도운동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