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일성
▲김일성 동상 앞에서 절하는 북한 주민들. ⓒ지저스 아미 2014년 2월호
무궁번영하라! 김일성 민족, 김정일 조선이여!

다음은 북한의 중학교 1학년 교과서에 실린 ‘위대한 수령 김일성대원수님 혁명활동’ 내용이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대원수님 혁명활동(초급중학교 1학년), 주체102(2013), 64p

조선인민혁명군부대들의 드센 공격과 인민들의 투쟁에 더는 견딜 수 없게 된 일제는 1945년 8월 15일 무조건 항복하였습니다. 그리하여 우리조국은 해방되고 위대한 수령 김일성대원수님께서 이끄신 항일 무장투쟁은 빛나는 승리로 끝났습니다.”

북한 교과서에서는 1945년 일본이 무조건 항복한 것은 김일성이 이끈 조선인민혁명군부대의 공격과 투쟁 때문이라고 가르친다. 세계사 왜곡이다. 이렇게 북한 학생들이 배우니 북한에서는 이 나라의 해방자와 구원자가 김일성이라고 믿는다.

다음은 김일성 생일 태양절 행사 장면이다.

[무궁번영하라! 김일성 민족, 김정일 조선이여!]

김일성 태양절
▲김일성 생일 태양절(4월 15일) 행사 때 북한 학생들이 펼치는 김일성 탄생 축하 행사. ⓒ에스더기도운동
‘무궁번영하라! 김일성 민족, 김정일 조선이여!’에서 볼 수 있듯이, 김일성이 일본 식민 통치로부터 이 민족을 해방시켰기 때문에 이 민족과 이 나라는 김일성에게 속했고, 그래서 그 일가에도 속했다고 선포하는 것이다.

이것을 보면 출애굽기 말씀이 떠오른다.

“너희를 내 백성으로 삼고 나는 너희의 하나님이 되리니 나는 애굽 사람의 무거운 짐 밑에서 너희를 빼낸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인 줄 너희가 알지라(출 6:7)”.

여호와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을 애굽에서의 노예생활로부터 구원하신 후에 ‘내가 너희를 애굽 바로의 노예 생활로부터 해방시켰다’고 말씀하셨다. 그래서 여호와 하나님은 이스라엘의 하나님이 되었고, 이스라엘은 하나님의 선택된 백성이 되었다.

이와 유사하게 북한의 교과서에서는 ‘김일성이 이 민족의 해방자요, 구원자’라고 가르치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 민족은 김일성 민족, 김정일 조선’이라는 말이 자연스럽게 나온다.

김일성 주체사상의 후계자론

북한의 후계자론은 다음과 같다.

① 혁명계승론: 수령의 혁명위업은 대를 이어 완수되어야 한다.
② 세대교체론: 새로운 세대에 나오는 후계자는 영도자로서의 풍모를 지니고 새 세대를 대표하는 인물이어야 한다.
③ 혈통계승론: 수령의 핏줄에 속한 자가 후계자가 될 수 있다.
④ 준비단계론: 후계자는 수령의 사상과 논리, 영도력을 배우고 전수 받을 역사적 준비 기간이 필요하다.
⑤ 김일성 화신론: 김일성의 절대적인 능력과 덕성을 그대로 지닌다.

김일성 주체사상의 후계자론에 의하면, 김일성 수령의 뒤를 이을 수 있는 후계자는 김일성의 핏줄이어야 하고(혈통계승론), 김일성을 외모적으로 빼어놓은 것 같이 닮은 직계가족이어야 한다(김일성 화신론).

그래서 김일성의 아들 김정일이 2대 후계자가 되었고, 2011년 12월 김정일이 사망하였을 때는 30살도 안 된 김정은이 3대 후계자로 국가 최고 지도자가 되었다. 최근에는 30대 초반의 김여정까지 북한에서 최고의 권력을 휘두르는 것을 볼 수 있다.

김일성 주체사상의 후계자론에 의하면, 김씨 혈통 바깥에서 국가 최고 지도자가 나올 수 없다. 이것이 다른 나라보다 군부 쿠데타나 혁명을 불가능하게 만드는 요인이며, 김일성 일가 세습 독재를 정당화하는 통치전략이다.

사회주의 예배 제재
▲인간성의 자력 개조는 모든 사회주의 운동의 기초 신념이다. 북한에서는 이 신념이 '주체사상'으로 현실화됐다.
한국교회와 김일성 주체사상의 영적 전쟁

김일성 주체사상은 세계 10대 종교로 선정된 바 있고(교주: 김일성, 김정일, 교리: 김일성 주체사상, 교인: 북한 전 주민), 북한은 2002년부터 2020년까지 19년 연속 기독교 박해 세계 1위 국가이다. 전 세계에서 기독교를 가장 대적하는 종교는 이슬람교가 아닌 ‘김일성 주체사상교’인 것이다.

지금 북한을 객관적으로 평가할 때 북한은 ‘민주화 지수’ 세계 최하위, ‘경제자유화 지수’ 세계 최하위, ‘언론표현의 자유’ 세계 최하위, 반면에 ‘세계노예 지수’ 세계 1위 국가이다.

전 세계에서 가장 인권이 유린되고 예수 믿기 어려운 나라가 우리 동족들이 살고 있는 북한이다.

북한 동포들은 복음 들을 자유가 없이 지금도 김일성 김정일 동상과 초상화에 절하다 죽어가고 있다. 즉, 북한 동포들은 이 세상에서도 지옥 같이 살다가, 죽어서는 진짜 지옥에 가는 것이다.

북한 동포들에게 진정한 해방과 자유와 복음을 누리게 하는 복음통일은 한국교회로서는 피할 수 없는 주님의 부르심이고, 우리의 핏줄적인 책임이다(딤전 5:8).

우리가 구원해야 될 북한 동족들은 전 세계에서 가장 기독교를 대적하는 김일성 주체사상에 영적으로 결박되어 있다.

따라서 김일성 주체사상의 견고한 진을 무너뜨리지 않고는 복음통일을 이룰 수 없다. 바꾸어 말하면 복음통일은 한국교회가 하나님을 가장 대적하는 김일성 주체사상과의 영적 전쟁에서 승리할 때 가능한 것이다.

2020년 올해 광복 75주년을 맞으며, 남한만의 광복이 이제는 한반도 전체의 광복이 되도록 우리는 주님 앞에 다니엘처럼 금식하면서 부르짖으며 기도해야 한다(단 9:1-19).

“이르시되 기도(와 금식)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종류가 나갈 수 없느니라 하시니라(KJV버전,막 9:29)”.

한국교회의 연합된 간절한 기도와 금식 없이는 김일성 주체사상과의 영적전쟁에서 승리할 수 없다. 우리 주님께서는 북한 동족들을 살리기 위하여 생명 드려 헌신할 기도의 용사들을 찾으신다.

Call to Prayer!

이용희 교수(에스더기도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