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 두레마을
▲동두천 두레마을.
에베소서 1장 9절에는 하나님의 뜻의 비밀이란 말이 나옵니다. 여기서 비밀이란 말은 숨기려는 비밀이 아니라 신비의 비밀입니다. 복음의 신비입니다. 복음의 신비에는 5가지 핵심이 있습니다.

첫째는 엄청나게 위대하신 하나님께서 나에게 관심을 가지시고 내 기도를 들어주시고 나와 인격적 관계를 가지신다는 신비입니다.

둘째는 말씀이신 하나님께서 사람으로 땅에 오셨다는 신비입니다. 바로 그리스도입니다.

셋째는 우주만물의 주인 되신 하나님께서 사람으로 오시되 대접 받으러 오신 것이 아니라 섬기는 자로 오셨다는 신비입니다. 마가복음 10장에서 예수님께서 친히 일러 주셨습니다.

“인자가 온 것은 섬김을 받으려 함이 아니라 도리어 섬기려 하고 자기 목숨을 많은 사람의 대속물로 주려 함이라(마가복음 10장 45절)”.

예수께서는 섬기는 자로 오셨으되 고난당하시고 죽으시기까지 섬겼습니다.

넷째는 부활의 신비입니다. 지구상에는 3천에 이르는 종교들이 있습니다. 그 많은 종교들 중에 부활신앙은 기독교에만 있습니다. 그래서 부활신앙은 신비 중의 신비입니다.

다섯째는 첫째에서 넷째에 이르는 신비를 믿음으로 받아들이는 자들은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 영생을 누리게 되는 신비입니다. 요한복음 20장 마지막 절에서 이를 간결한 표현으로 일러줍니다.

“오직 이것을 기록함은 너희로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임을 믿게 하려 함이요 또 너희로 믿고 그 이름을 힘입어 생명을 얻게 하려 함이라(요한복음 20장 31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