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KBS

경상북도 상주시, 문경시는 영강 문경시 홍수주의보 발령 자연재난 문자를 발송했다. 기상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중부와 전북, 경북북부에 호우경보와 주의보가 내려졌다. 경기남부와 강원남부, 충청도, 전북에는 최고 강수량150mm가 넘는 많은 비가 더 오겠다.

오늘 오전까지 중부와 전북을 중심으로 내렸던 강한 비는 낮부터 점차 그치겠고 내일까지 장마는 일시적으로 소강상태에 들겠다.

현재 동쪽지방과 제주도에는 폭염특보가 발효 중이다. 강원도, 경상도, 전남 동부내륙 제주도는 폭염특보가 내려졌다. 높은 습도에 체감온도는 실제기온보다 더 높겠다. 오늘은 중부지방에 위치한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아 중부와 전북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다 점차 그치겠다.

현재 중북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한 비구름대가 형성되어 있다. 경기서해안에는 시간당 30~50mm 내외의 매우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그 밖에 중북부 지방에도 10~20mm 내외의 비가 내리고 있다. 경기남부, 강원, 충청, 전북북부, 경북북부는 흐리고 비가 오는 가운데 충북에는 시간당 30mm이상의 강한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그 밖의 전국은 구름많거나 흐린 가운데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서울경기는 흐린 후 점차 개겠으나 소나기가 올 때가 있겠다. 강원, 충청, 전북, 경북북부는 비가 오다 오후부터 점차 그치기 시작해 저녁에 대부분 그치겠다. 경상도, 전남, 제주도는 구름많은 가운데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오늘 예상 강수량은 강원, 충청, 전북, 경북북부는 20~60mm이며 그 밖의 전국은 10~40mm가 되겠다.

낮 최고기온은 24도에서 34도가 되겠다.

내일은 장마가 일시적으로 소강상태에 들겠지만, 소나기가 오락가락하겠고 중부지방은 이번 주 내내 비가 계속될 전망이다.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중부지방에는 비가 오는 날이 많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