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관웅
1집 이후 약 7년 만에 뉴제너레이션워십(이하 뉴젠워십) 2집 정규 앨범을 준비 중인 천관웅 목사가 최근 솔로 음원 ‘Way Maker’를 발매했다.

천 목사는 “코로나와 분주한 목회 등으로 여러분들과의 소통의 시간이 본의 아니게 길었었다”며 “열심히 목회하고 열심히 사역하고 있었다. 그리고 열심히 노래 부르고 있었다”고 근황을 전했다.

이어 “뉴젠 2집 앨범 녹음과 제 솔로 음원 녹음으로 녹음실 안에서 기도하고, 노래하는 시간으로 몇 달을 보낸 것 같다”며 “뉴젠의 신곡 중 한 곡은 이미 여러분께 선보여 드렸고, 이번엔 저의 솔로 음반 중 음원 하나를 여러분과 나누고 싶어 출시한다”고 밝혔다.

그는 “ 창작곡들도 있지만, 코로나 이 힘든 시기에 ‘주의 일하심 볼 수 없어도 주의 일하심 알 수 없어도 주는 결코 멈추지 않네’라는 소망의 메시지가 필요하다 싶어 [Way Maker]란 곡을 웅장한 관현악 편곡에 맞춰 불러 보았다”며 “이 곡의 여러 버전을 들으며, ‘하나님의 섭리와 절대 주권, 누구도 막아설 수 없는 하나님의 권능’을 웅장한 스케일의 편곡으로 선포하고 싶었다”고 했다.

끝으로 그는 “전 세계적으로 우울하고 절망적인 이 때, 오히려 기적을 행하시고 언약을 반드시 지키시는 하나님을 이 노래와 함께 경험하시고, 새 힘을 얻는 저와 여러분이기를 소망한다”며 “코로나로 길을 잃어버린 것 같은 이 때에도, 하나님은 Way maker! 길을 만드시는 하나님이십니다! 강건하십시오!”라고 인사했다.

한편 천관웅 목사는 ‘Higher’, ‘겸손의 왕’, ‘밀알’, ‘Miracle Generation’, ‘하나님의 꿈’ 등으로 많은 젊은이들 사이에서 멘토이자 예배인도자로 그 이름을 알려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