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사빈 김동민 조주영
▲토커로 나서는 강사빈 (사)한국역사진흥원 이사장(왼쪽), 김동민 한양대학교 학생(가운데), 조주영 서울대학교 학생(오른쪽). ⓒ사단법인 한국역사진흥원 제공
사단법인 한국역사진흥원(이사장 강사빈)은 내달 16일 마포구 소재 현대빌딩 세미나실에서 2020 역사교육정책토론회 ‘역사교육과 우리의 미래’를 개최한다.

한국역사진흥원은 그간 현행 역사 교육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기 위한 목적으로 토론회를 개최해 왔다. 2018년에는 ‘대한민국의 미래에게 역사교육의 방향을 묻다’를, 2019년에는 ‘역사교육, 어디로 가고있나?’라는 이름으로 국회에서 토론회를 개최했었다.

이번 토론회는 이전 토론회와는 달리 청년들과 청소년들이 모여 자유롭게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며 토커(Talker)로는 강사빈 (사)한국역사진흥원 이시장, 김동민 한양대학교 학생, 조주영 서울대학교 학생이 나선다.

한편 한국역사진흥원은 지난달 4월 임시 총회를 개최하여 만장일치로 강사빈을 이사장으로 선출했다. 강 이사장은 2017년부터 ▲한국역사진흥원 창립준비위원장, ▲보재이상설선생기념관건립추진위원회 청소년위원장, ▲데일리에이치 주필 등을 역임하고 있으며, 역사 교육에서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현장에서 활동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