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 통한 양방향 소통 방식, 전 세계 참여 가능
팬더믹 시대, 하나님 신뢰하며 회개·예배해야

킹덤컨퍼런스 온라인
▲2020 킹덤컨퍼런스 포스터.
비전스테이션과 함께하는 2020년 여름 킹덤컨퍼런스가 8월 17-19일과 19-21일 각각 2박 3일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올해로 34-35회를 맞은 ‘킹덤컨퍼런스’는 왜 살아야 하는지, 무엇을 해야 하는지 모른 채 살아가고 있는 한국교회 수많은 다음세대들을 위해 마련됐다.

컨퍼런스는 코로나19로 비대면 방식인 ZOOM(줌)을 통해 양방향 소통 방식으로 진행된다. 17-19일 34차 컨퍼런스에는 모든 세션에 통역이 준비돼 있어, 열방의 다음 세대가 함께 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2020년 여름 킹덤컨퍼런스 주제는 ‘Faith to live on the edge(벼랑 끝에 서는 믿음)’이다. 이에 대해 주최 측은 “우리는 전 세계적인 팬더믹으로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시간을 보내고 있고, 모두가 두려워하고 있다”며 “지금이야말로 굳게 서서 부르심을 붙잡아야 할 때이다. 지금 해야 할 가장 소중한 것은 여전히 하나님을 신뢰하며 하나님의 얼굴을 구하고, 우리의 죄를 회개하며 깨어나 다시 오실 주님의 길을 예비하는 것이다. 함께 모여서 예배할 수 없다면, 온라인에서라도 모여야 한다”고 설명했다.

강사진으로는 청소년과 청년 등 다음 세대에게 마음과 비전이 있는 김용의 선교사(전 순회선교단 대표, 열방기도센터 대표)를 비롯해 박한수 목사(제자광성교회), 고성준 목사(수원하나교회, 리호프 대표), 박호종 목사(더크로스처치, KHOP 대표), 황성은 목사(오메가교회, 비전스테이션 대표), 강은도 목사(더푸른교회), 김태헌 선교사(Baguio 오메가교회, 비전스테이션 실행위원), 김영화 선교사(마라나타선교회 대표, 영화 ‘순종’), 데이비드차 선교사(KAM선교회 대표) 등이 나선다.

킹덤컨퍼런스 주최 측은 “코로나19로 우리는 가정부터 일터, 사회, 국가 단위의 변화를 경험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들은 잠깐이 아닌, 코로나 이후의 삶에도 영향을 미치는 하나의 새로운 표준 ‘뉴노멀’이 되고 있다”며 “그 중 가장 큰 변화인 언택트(Untact)시스템에 맞춰, 이번 컨퍼런스는 온라인으로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들은 “코로나19로 전 세계의 성장률은 마이너스를 기록하고 있다. 단순히 경제적 손실만이 아니라, 다음 세대와 선교계에도 치명적인 손실을 경험하고 있다”며 “게다가 최근 철회되긴 했지만 정부 지시로 여름수련회와 각종 소모임을 전면 금지시키는 등의 분위기로 오프라인 집회 개최가 어려운 상황”이라고 전했다.

킹덤컨퍼런스 온라인
▲2020 킹덤컨퍼런스 일정.
그러면서 “이럴 때 초대교회 성도들이 로마군을 피해 지하 카타콤에서 예배했듯, 오프라인이 막혔을 때 함께 모이기를 소망하는 마음으로 온라인에서 이 시대를 깨우고자 준비된 말씀 사역자들과 한국교회에서 다음 세대와 청년들에게 마지막 때의 ‘벼랑 끝에 선 것과 같은 믿음’의 결단의 시간을 준비했다”고 강조했다.

주최측은 “세속화된 이 시대 가운데 하나님의 남은 자로 일어나 인간적 방법론, 단순한 감정 자극 대신 불처럼 바람처럼 임하시는 성령님을 갈망할 것”이라며 “그들이 그렇게 요한계시록 4장에서 언급하는 천상의 예배를 경험한다면, 그들은 반드시 변할 것이다. 청년과 다음 세대를 코로나 시대에 믿음의 장군으로서 고난과 환란 가운데 더욱 강하게 일으키실 성령님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 “우리는 여태 그래왔듯 동일하게, 모든 참가자들을 위해 90% 이상의 힘을 예배와 중보사역에 쏟을 것이다. 한국의 대표적 말씀사역자들, CCM 사역자들과 선교 완성과 하나님 나라를 위해 우리는 함께 전국의 청소년들과 청년들이 살아계신 하나님께 ‘마지막 때의 진정한 예배’를 드릴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며 “이를 위해 섬기는 사역자, 스텝 모두 컨퍼런스 시작 100일 전부터 릴레이 금식기도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들은 “올 여름 전 세계 어디서나 킹덤컨퍼런스와 함께하실 수 있다”며 “하나님 나라의 완성과 다시 오실 주님의 길을 예비하는 결단의 시간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문의: www.vision-station.com, 042-824-3242